본문 바로가기

기출

중학교 검정고시 자격확인 및 기출문제 내려받기

공부하는 사람은 빛이 납니다.  


◎  시험공부를 어느정도 하셨다면

기출문제를 풀어보는 것이 중요한데요.


■  알고 있는 문제도 처음 보는

유형이면 당황스러울 때가 있습니다.


♠  중학교 검정고시 기출문제를

내려받고 자격이 어떻게 되는지 알아볼게요.


♣  자격에 따라 응시과목이 달라집니다. 






검정고시는 매년마다 2번씩(4월초~중순, 7월말~8월초) 실시됩니다. 가장 최근에 진행된 시험이 8월 3일에 치러졌는데요. 중졸 학력인정 검정고시에 1395명 지원했다고 합니다. 저는 공부에는 끝이 없다고 생각하는데요. 고령임에도 열심히 공부하시는 분들을 응원합니다. 그럼 이에 대한 정보를 알려드릴게요.



중학교 검정고시에 대해 알아보자


▲ 응시자격과 제한은 위와 같습니다.

기본적으로 초등학교 졸업자나 동등 이상의 학력이 있으셔야 되는데요. 자격에 따라 응시과목이 달라진답니다. 일반적자격(1번~4번)에 준하시면 필수과목 5가지와 선택과목 1가지를 시험보셔야 되지만, 그 외의 응시자격에 준하시면(중학교에 준하는 학교의 졸업자) 일부과목만 시험봐도 되는데요. 과락제 없이 평균 60점만 넘으시면 합격이니 참고해주세요.




▲ 중학교 검정고시 기출문제를 풀어보세요.

모든 시험이 그러하듯이 과거에 실시된 시험과 유형과 유사한 경향이 있습니다. 그래서 기출문제를 풀어보는 것이 도움되는데요. 시간을 재고 풀어보시면 내 실력이 합격하기에 충분한 수준인지 파악할 수 있답니다. 검색을 통해 서울특별시교육청에 접속해주세요. 위와 같이 따라하시면 기출문제를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 상단에 있는 메뉴에소 [행정정보 ▷ 시험안내 ▷ 검정고시안내] 클릭

누구나 이용할 수 있는 사이트이기 때문에 회원가입을 요구하지 않고, 무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서 초등학교, 중학교, 고등학교의 학력인정 검정고시에 대한 많은 정보를 얻을 수도 있답니다.



▲ [검정고시안내 ▷ 중졸검정고시 ▷ 검정고시기출문제] 클릭

앞서 말씀 드린바와 같이 중학교 졸업학력 고시는 위와 같이 매년 2번 치러지는데요. 정확한 날짜는 공고일과 접수일을 참고하셔서 시험을 놓치는 일이 없도록 신경써주시길 바랍니다.




▲ 과목을 클릭하시면 내려받을 수 있습니다.

2002년부터 최근(2016년)에 실시된 중학교인정 기출문제를 확인하실 수 있는데요. 과목을 클릭하면 우측과 같은 시험문제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맨 마지막에 답안이 있으니 참고해주세요.



오늘은 중학교 검정고시를 볼 수 있는 자격과 기출문제를 다운받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이번 시험을 합격하시면 다음에는 고등학교시험을 보실텐데요. 이때도 위와 같은 방법을 통해 준비하시면 됩니다. 그럼 준비한만큼 좋은 결과 있으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