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구직

자기소개서 지원동기 및 포부 잘쓰는 방법

많은 학생이 취업에 대한 스트레스를 받고 있습니다. 


◎  현재의 삶과 미래에 큰

영향을 주기 때문인데요. 


■  고민하는 만큼 좋은

결과가 있을거라 생각합니다.


♠  자기소개서 지원동기 및 포부에

대해 중요한 점을 짚어보겠습니다.


♣  팁을 얻어 합격하세요. 






보통 이런 의문이 있습니다. '과장해서 쓰는 사람들이 종종 있다. 그렇기 때문에 대부분의 인사담당자는 자소서를 믿지 않는다.'라는 것인데요. 어느 정도 맞는 말이지만, 회사 차원에서는 구직자의 지원동기 및 성격이나 포부를 알아보려면 자기소개서와 면접에 의존할 수밖에 없답니다.



자기소개서 지원동기 및 포부 꿀팁



(1) 진솔하게 작성하세요. 


회사에서 제시한 스펙에 대한 기준에 부합되면 자기소개서를 읽고 면접대상을 뽑는데요. 면밀히 읽어보기 때문에 솔직하게 작성해야 합니다. 글을 읽어보면 과장을 했는지, 거짓이 포함되어 있는지 쉽게 알 수 있어요. 거짓으로 들통나면 지원동기 및 입사포부를 아무리 잘써도 무용지물입니다.




(2) 구체적으로 쓰기


내용이 풍부하지 않더라도 자기소개서 지원동기 및 포부를 자세하게 적으세요. 입사할 회사를 정한 후 글을 적다 보면 다른 사람과 내용이 유사할 수밖에 없습니다. 많은 것을 적으려 하면 원론적인 이야기만 하게 되고, 그럴수록 흔히 볼 수 있는 자기소개서가 되어 버리는데요. 그렇게 되면 눈에 띄기 어렵습니다.




(3) 벤치마킹하기


같은 나라에서 동일한 교육을 받으며 자랐기 때문에 특별한 것을 찾아내기 어려운데요. 사소한 면에서 찾아내야 합니다. 정말 어렵죠. 이럴 때는 합격자들의 지원동기와 포부를 읽어보면 도움이 됩니다. 사람인의 자기소개서를 참고하세요.




▲ 5,714건 살펴보기


사람인뿐만 아니라 인크루트나 잡코리아 등에도 합격자의 자기소개서를 열람하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을 텐데요. 지원분야, 지원동기, 입사하고 싶은 회사를 검색해보세요. 입사 후 포부와 지원동기 모두 있습니다.




(4) 소제목이 필요할까?


인사담당자도 사람이기 때문에 짧은 문장을 쉽게 기억합니다. '김복만씨는 지원동기가 회계 전문가가 되는 일이군. 김영희씨의 지원동기는 우리회사와 같이 성장하기 위해서군.' 이렇게 인식하면 오래 기억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자기소개서 지원동기 및 포부를 잘쓰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렸는데요. 결국은 전략입니다. 누가 더 기지를 발휘하여 상대의 마음을 사로잡느냐인데요. 멋진 포부를 기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