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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증서

공인인증서 메일로 보내기 요령 알아보기

쉽게 공인인증서 메일로 보내기 요령


요즘 인터넷 뱅킹은 생활의 필수가 되었는데요. 따라서 온라인 인증서를 사용하는 경우도 많아졌습니다. 인증서는 대체로 컴퓨터나, 유에스비 또는 핸드폰에 저장을 하고 사용하게 되는데, 필요시에는 은행 사이트에서 메일로 공인인증서를 발송할 수 있습니다. 



인터넷만 된다면 사이트에서 메일로 공인인증서를 전송함으로서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데요. 이번 포스팅에서 그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사용하기 편리한 또는 자주 사용하는 은행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사이트의 공인인증센터에 접속해야 하는데요. 

찾기 어려우면 우측 상단에 있는 검색 버튼을 통해 공인인증센터를 검색해 보세요.




▲ 공인인증서 관리를 할 수 있는 공인인증센터를 클릭해 주세요.




 이곳에서는 공인인증서 메일로 보내기 외에도 다양한 관리를 할 수 있는 곳입니다.

보내기를 하려면 인증서 파일을 하드디스크에 복사해야 합니다. '인증서 관리'를 클릭해 주세요.




▲ 내보내기 / 가져오기 부분에서 '인증서 관리 실행'을 클릭합니다.

이동식 저장매체 없이 온라인 또는 메일로 옮기려면 공인인증서 내보내기 해야 합니다.




 관리 창이 열리면 인증서 작업들에서 내보내기 버튼을 눌러주세요.




 인증서의 암호를 입력한 후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확장자가 pfx로 되어 있는 공인인증서 파일을 저장할 수 있게 되는데요.

이메일 프로그램 또는 사이트를 통해 해당 파일을 메일로 첨부하여 보내기 하시면 됩니다.



지금까지 공인인증서 메일로 보내기 방법을 자세하게 알려드렸는데요.

이메일 보내기 방법은 누구나 알고 있으므로 보내는 과정을 생략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