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pt

무료 피피티 배경 나에게 맞는 자료 구하기


저는 직접 수많은 피피티를 만든 경험이 있어요. 대부분 청중들이 좋아했고요. 사람들은 제가 ppt를 멋지게 만들었다고 생각하더라고요. 저는 ppt를 만들 때 많은 시간을 들이지 않아요. 오히려 내용에 심혈을 기울이죠. 그렇다고 해서 피피티 제작을 소홀히 해야 한다는 말은 아니에요. 깔끔한 배경, 썰렁함을 줄이는 여백 활용, 내용의 이해를 돕는 이미지 삽입은 필수에요. 배경의 경우에는 직접 만드는 것도 좋지만, 무료로 제공하는 사이트가 많아요. 자료의 양이 수만 가지나 되기 때문에 이번에 만들 작품에 사용하기 적합한 것을 찾으실 수 있을 거에요.



온라인으로 무료 피피티 배경 파일 다운로드 따라하기.


부담 없이 ppt 배경을 받을 수 있는 사이트를 알려드릴게요.


바로 presentation magazine 인데요. 

해외 사이트라서 영어로 나오지만, 영어를 몰라도 자료 다운로드 받는 데에는 전혀 문제 없어요.



저는 주로 피피티 템플릿을 다운 받을 때에 프레젠테이션 매거진에 접속해요. 

템플릿에는 배경은 물론이고, 여러 구성으로 된 슬라이드가 준비되어 있어요. 급하게 피피티를 만들어야 할 때 유용하죠.


이번에는 무료 피피티 배경을 다운 받으려고 접속했는데요.

메뉴에 있는 Backgrounds에 마우스 포인터를 올리면 여러 메뉴가 나타나요.

인기 있는 디자인을 찾고 싶다면 Most popular를 클릭해 주세요.



45,545개의 피피티 배경 자료가 나타났어요.



PPT를 만들 때에는 내용이 주가 되어야 해요. 화려한 디자인의 배경이나 이미지를 사용하는 것은 가급적 자제해야 해요. 내용을 돋보이게 하거나 이해를 돕는 것이라면 좋고요.



배경 디자인이 조금 밋밋하다고 생각되면 사진으로 된 것을 이용해 보세요. 

프레젠테이션 매거진에는 583개의 사진 배경을 무료로 제공하고 있어요.


사진을 바탕으로 사용할 때에는 제목이나 내용의 배치가 중요해요. 사진으로 인해 글이 잘 안 보일 수 있거든요.



여기서 받는 피피티 배경은 2가지로 구성되어 있어요. 각각 타이틀과 인사이드에 사용할 수 있는데요. 제가 보기에는 크게 다를 바가 없어 보이네요. 


발표를 할 때 매 슬라이드마다 바탕화면이 바뀌는 것도 좋지 않아요. 청중들이 정신 없을 수 있거든요. 이미지와 배경은 내용을 잘 보조 하는 정도면 충분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