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호텔 예약 트리바고 안내, 만족도 높은 숙소 손쉽게 찾기


요즘에는 전화를 걸어서 호텔 예약을 하는 방식보다는 인터넷으로 예약하는 방식을 이용하는 사람이 많아요. 사진이나 이용객들의 후기, 편의 시설이나 서비스에 대해 쉽게 알아볼 수 있고, 더 나아가 나에게 맞는 숙소를 찾아주기 때문이에요. 트리바고 사이트는 회원가입을 하지 않고도 이러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곳인데요. 평소 요금보다 저렴하게 숙소를 예약할 수 있어서 좋아요.



호텔 예약 트리바고 제대로 이용하기.


국내를 포함하여 전 세계에 있는 호텔의 요금을 쉽게 비교할 수 있는 사이트가 있어요. 바로 트리바고 사이트 인데요. 이곳에서는 여러 숙소 예약 사이트의 정보를 모으고, 정리하여 고객에게 제공하는 서비스를 하는 곳이에요. 마음에 드는 숙소가 있다면 해당 사이트를 통하여 예매도 가능하죠.



트리바고 사이트를 이용하는 방법은 어렵지 않아요. 일단 호텔 이름이나 여행지, 체크인과 체크아웃을 할 날짜, 객실 종류를 지정한 후 [검색] 버튼을 클릭해 주세요.



저는 강릉 여행을 계획하고 있어서 여행지에 "강릉"을 입력했는데요. 그 결과 좌측에는 강릉에 있는 호텔을 추천 받을 수 있었고요. 우측에 있는 지도를 통해 위치별 숙소 가격을 확인할 수 있었어요. 



트리바고에서 제공하는 필터 기능을 잘 활용하면 내 마음에 쏙 드는 숙소를 찾는 데에 도움이 돼요. 가장 먼저 숙박 시설 유형을 설정해 보세요. 일정 성급 이상의 호텔만 검색 결과에 나타나게 할 수 있어요. 주택이나 아파트도 검색이 가능하오니 참고해 주세요.



호텔 예약을 할 때에는 고객 평점을 꼭 확인하는 것이 좋은데요. 트리바고 사이트에서 고객 평점 조건을 지정해 보세요. 보통에서부터 최고 좋음까지 원하는 평점 구간으로 설정할 수 있어요.



그 외에 1박당 요금이나 숙소 위치 조건을 설정할 수 있는데요. 조건을 지정하고 나면 트리바고의 추천 리스트의 내용이 달라져요. 이 상태에서 [정렬 기준]을 변경해 보세요. 평점, 요금, 거리를 기준으로 만족도가 높은 숙소를 먼저 살펴볼 수 있어요.



여기에 더하여 호텔 예약 트리바고 이용하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검색된 숙소에서 이용하고 싶은 숙소를 클릭하면 예약을 할 수 있는 사이트가 열려요. 새롭게 열린 페이지에서 기본 정보를 확인한 후 [객실 선택] 버튼을 클릭해 주세요. 



예약을 하기 이전에 가장 먼저 확인해야 할 것은 사진이에요. 트리바고 사이트에서 확인하지 못한 객실 내부나 호텔 주변 사진이 있다면 꼼꼼히 확인해 보세요.



평점, 시설, 서비스 등을 확인한 이후 예약할 수 있는 객실을 살펴보세요. 조식 제공, 온돌룸, 에어컨, 와이파이 등이 제공되는지 확인할 수 있는데요. 마음에 드는 객실을 찾았다면 버튼을 눌러 바로 예약이 가능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