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교차로 신문 그대로보기 정확한 사용법

동네 근처나 도로변에 있는 배포대에 들르는 수고를 할 필요 없이 집에서 편하게 교차로 신문 그대로보기 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기존 지면을 그대로 볼 수 있기 때문에 종이 신문을 이용하는 것과 동일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여기에 더하여 검색이나 카테고리 기능이 더해졌기 때문에 더 빠르게 원하는 정보를 찾을 수 있습니다.

 

 

편리하고 유용한 교차로 신문 그대로보기 진행하기.

 

▼가장 먼저 해야 할 것은 교차로 신문 공식 홈페이지에 접속해야 합니다. 인터넷 주소를 보면 icross로 되어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인터넷 브라우저 주소창에 해당 주소를 입력하면 빠르게 접속이 가능합니다.



▼교차로 공식 홈페이지에 접속했습니다. 공지사향 옆을 보면 아름다운사회, 줄광고, 신문신청 등의 메뉴가 있습니다. 여기에서 세 번째에 위치한 [신문 이북]을 클릭합니다. (참고로 교차로는 스마트폰으로 보는 것도 가능합니다. 모바일 버전을 사용하고 싶다면 구글 플레이스토어나 앱스토어에서 다운 받으면 됩니다.)



▼[신문 이북] 메뉴를 선택하면 교차로 신문 그대로보기 페이지가 열립니다. 여기에서 원하는 지역의 컨텐츠를 선택하면 됩니다. 서울, 경기, 강원, 충청, 경상, 전라, 제주, 해외 이렇게 8개 카테고리로 나뉘어 있습니다.



▼알고 싶은 정보의 동네를 찾아야 합니다. 예를 들어 경상도에 있는 이화에 산다면 [경주교차로 ebook]을 선택해야 합니다. 여러 동네가 묶여 있는 경우가 있기 때문에 세부 지역에 대한 문구 확인이 필요합니다.



▼저는 경주시, 건천, 이화, 내남, 봉계, 안강, 감포, 양남, 양북, 외동, 모화 지역의 생활 정보를 다루고 있는 경주교차로 신문 그대로보기를 선택했습니다. 주 5회 발행이 된다고 합니다. 날짜별로 그대로보기 서비스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정보는 가장 최근의 것을 이용하는 것이 낫기 때문에 금일자를 선택했습니다.



▼새롭게 프로그램 창이 열리면서 다음과 같이 교차로 신문이 나타났습니다. 종이로 볼 때와 동일한 모습입니다. 그대로보기 프로그램을 보면 좌측에 목록이 있습니다. 여기에서 자동차, 구인구직, 알바, 교육, 주택, 부동산 등 원하는 정보를 클릭해 보시길 바랍니다. 광고 신청도 버튼 클릭으로 진행이 가능합니다.



▼저는 구인구직 정보를 선택해 보았습니다. 교차로 신문 특성상 우리 동네 정보를 빠르게 전달해 줍니다. 그렇기 때문에 일자리 정보를 남보다 빠르게 얻고 싶을 때 이용하면 좋습니다. 사무 관리, 판매 매장, 생산 기술, 운전 배달, 택배 주유 등 다양한 일자리 정보가 모아져 있습니다.



▼신문 그대로보기 프로그램에서 우측 상단을 보면 검색을 할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키워드를 입력하고 [검색] 버튼을 누르면 해당 키워드가 포함된 내용을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다음과 같이 빨간색 하이라이트 표시가 되기 때문에 바로 눈에 띕니다.


집에서 편하게 최신호의 교차로 신문을 찾아볼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렸습니다. 벼룩시장의 경우에도 그대로보기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제가 알려드린 방법과 크게 다르지 않으니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이용해 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