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초특가 항공권 스마트하게 구하기 : 이벤트, 온라인 활용

좀 있으면 다가오는 여름 휴가철을 대비하여 초특가 항공권을 미리 마련해 보세요. 

여행 수요가 높아질 때쯤에는 여러 항공사나 여행사에서 이벤트를 통해 항공권을 저렴하게 판매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러한 이벤트를 이용하지 않더라도 온라인 서비스를 통해 초특가 수준으로 항공권을 얻는 것이 가능한데요. 

저만의 노하우를 공유해 드리겠으니 잘 활용하시길 바랍니다. 

 

 

초특가 항공권 구하는 노하우 및 방법 따라하기.

 

▼ 국내 여행을 계획하고 있는 경우라면 일부 항공사에서 제공하는 항공권 할인 이벤트에 참여해 보세요. 김포에서 출발하고, 울산, 포항경주, 여수, 사천, 무안으로 도착하는 항공편에 대하여 1.5만원 할인을 해준다고 합니다. 자세한 사항은 한국관광공사에서 운영하는 "여행가는 달" 사이트의 여행혜택 페이지에서 안내 받을 수 있습니다.



 이제 본격적으로 초특가로 나온 항공권을 찾아보도록 하죠. 일단 인터넷 브라우저를 켠 후, 설정에 있는 [새 시크릿 창]을 실행해 주세요. 그럼 사이트에서 나의 인터넷 검색 이력을 추적하지 못하게 되는데요. 이 상태로 항공권을 찾게 되면 가격이 더 저렴해 진다고 합니다.



 시크릿 모드가 켜진 상태에서 스카이스캐너 사이트에 접속합니다. 이곳은 여러 가지 항공권에 대한 가격 비교 및 예약을 진행할 수 있는 곳인데요. 초특가로 나온 티켓을 찾을 때 사용하기에 좋습니다. 일단 검색할 수 있는 티켓의 정보가 풍부하기 때문에 저렴하게 나온 티켓을 얻기에 유리하죠.



 스카이스캐너 사이트에 처음 접속하면 찾고자 하는 항공권에 관련된 정보를 몇 가지 입력해야 합니다. 출발지, 도착지, 여행자 및 좌석 등급은 본인의 상황에 맞게 입력하면 되는데요. 비행기 탑승 날짜의 경우에는 한 달 단위로 선택하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이렇게 해야 초특가 수준으로 싸게 판매되는 항공권을 구할 수 있는 날짜를 찾을 수 있거든요.



 우리가 입력한 정보를 바탕으로 만들어진 가격표 인데요. 각 날마다 표시되어 있는 금액은 "그 날의 최저가 항공권의 가격"을 의미합니다. 아무래도 이 금액이 낮은 날에 비행기를 이용하게 되면 요금이 낮을 가능성이 높죠.



 날짜를 선택한 다음에 해야 할 것은 출발 시간대와 항공사에 대한 선택을 하는 것인데요. 사람들이 선호하는 출발 시간대에 가까울수록 이용 요금이 비싸집니다. 반대로 초특가 항공권을 이용하고 싶다면 사람들이 피하는 출발 시간대를 선택하면 됩니다. 꽤 많은 선택지가 있으니 다양한 요인을 참고하여 예약을 진행하고 싶은 것을 찾아보세요.



 항공편 선택까지 하면 예약을 진행할 수 있는데요. 우리가 지금까지 찾은 금액에는 항공요금, 제세공과금, 유류할증료, 발권수수료가 포함이 되어 있습니다. 전체적으로 티켓 정보를 꼼꼼히 살펴보고, 안내에 따라 이용자 정보를 입력하면 티켓 예약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제가 알려드린 초특가 항공권을 찾는 방법을 진행했음에도 가격이 마음에 들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스카이스캐너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가격 변동 알림 받기] 기능을 활용해 보세요. 알림 설정을 해 높으면 더 저렴한 초특가 항공권이 나타났을 때 메일을 통해 알림을 받을 수 있습니다. 알림이 오면 그때 예약을 진행하면 돼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