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자

한문 그려서 찾기, 비결 바로 알려드려요

기본적으로 키보드에 한자키가 달려 있기 때문에 한자의 음만 알고 있다면 누구나 한문을 컴퓨터로 그릴 수 있습니다. 저도 그렇지만 대부분은 한번 공부를 한 적이 있어도 한자의 음을 모르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럴 때에는 그래서 찾기 가능한 한문 서비스를 이용하면 되는데요. 당연히 무료로 사용할 수 있고, 사용법 또한 매우 쉽습니다. 한번에 대해 전혀 몰라도 누구나 사용할 수 있어요. 그럼 한문 그려서 찾기 진행을 하는 방법을 알려 드릴게요.

 

 

1. 이렇게 한자 필기 인식기에 알아보고자 하는 문자를 그리기만 됩니다. 어때요? 한번에 대해 전혀 몰라도 이용할 수 있겠죠?



2. 국내에서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는 검색 포털 네이버 사이트에 접속했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네이버에서 제공하는 사전 서비스를 이용할 거예요.



3. 사단 사이트에서 메뉴에 있는 한자를 클릭해 주세요. 그럼 한문사전이 나타납니다. 검색하는 부분에서 보면 필기 모양의 버튼이 있는데요. 이 버튼을 누르면 필기인식기가 나타납니다. 여기에 한문을 그려서 넣기만 하면 돼요.



4. 저는 "달 월"자를 그려 보았습니다. 제가 그린 한문과 유사하게 생긴 문자를 여러 개 추천해주고 있는데요. 여기에서 제가 찾으려고 했던 것을 선택하면 됩니다. 선택하면 즉시 검색창에 해당 한자가 입력이 됩니다. 입력된 것을 바탕으로 자동완성 기능이 활성화되었습니다. 여기서 알아보고자 하는 것을 선택하면 됩니다.



5. 저는 "달 월"이라는 한문에 대해 자세하게 알아보고자 합니다. 부수, 유니코드, 총획수 모양자, 뜻, 난이도, 대법원인명용 여부 등 다양한 정보가 나타납니다.



6. 연관 단어로는 "날 일"이 있군요. 획순보기를 통해 어떻게 해당 한문을 쓰는지 순서를 알 수 있어요. 다음에 그려서 한자를 찾을 때 참고하면 좋습니다.



7. 한문의 구성원리를 통해 우리가 찾은 한자에 대한 이해를 높일 수 있습니다.



8. 마지막으로 사성음, 영문, 단어, 고사성어 정보가 나타나는데요. 이러한 것도 한번 공부를 할 때 도움이 될 거예요.

 

 

 

초등학생도 쉽게 이용할 수 있는 한문 찾기 방법을 알려 드렸습니다. 제가 여러 방법을 이용해 보았지만, 이렇게 그려서 하는 방식이 가장 편리했습니다. 가장 찾는 속도가 빠르기도 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