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환율

일본 환율계산 정확하고 간편하게 하는법


비행기를 타고 가면 금방 다녀올 수 있는 해외 여행지가 몇 곳 있어요. 그 중에 일본은 볼거리와 즐길거리가 많기 때문에 찾는 사람이 많죠. 일본을 갈 때 또는 돌아올 때 환전을 해야 하는데요. 얼마 정도 해야 할지 감이 잡히지 않을 때에는 자동 계산기 프로그램을 이용해 보세요. 설치하지 않아도 사용할 수 있고요. 값만 입력하면 현재 환율을 기준으로 자동 계산이 돼요.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일본 환율계산 프로그램 안내.


일본을 포함한 세계 모든 나라의 환율 정보를 얻을 수 있는 사이트가 있어요. 바로 xe currency 인데요. 외국에서 만든 사이트이기 때문에 영어로 나오지만, 사용하는 방법이 단순해서 누구나 쉽게 사용할 수 있어요. 어떻게 사용하는지 자세히 설명해 드릴게요.



Xe currency 홈페이지에 접속했어요. 처음 화면에서 바로 환율 계산기 프로그램을 만나볼 수 있는데요. Amount에 계산하고 싶은 금액을 입력해 주세요. From와 To에는 엔화 또는 원화를 입력하시면 돼요. 엔화에서 원화로 환전을 할 예정이라면 From에는 일본 통화를 입력하고, To에는 우리나라 통화를 입력하면 돼요.



저는 1927엔을 입력해 보았어요. 바로 일본 환율계산 결과가 나타나는데요. 1927엔은 우리나라 돈으로 21,507.89원이라고 하네요. 현재 환율을 기준으로 계산이 되었어요. 바로 아래에는 1엔은 원으로 얼마인지 알 수 있어요. 반대로 1원에 대한 엔화 환산 값도 확인이 가능해요.


현재 화면에서 오른쪽 상단에 보면 아이콘 3가지가 있어요. 알림, 알림 메일 보내기, 차트 기능을 의미하는데요. 3번째 아이콘을 클릭하여 일본 환율에 대한 차트를 확인해 볼게요.



차트 페이지가 열렸어요. 이를 통해 원화를 기준으로 엔화의 가치가 어떻게 변했는지 확인할 수 있는데요. 그래프 옆에 있는 날짜 및 시간 단위를 선택해 보세요. 한 달 동안 혹은 5년 동안 일본 환율이 어떻게 변했는지 알 수 있어요. 



차트 바로 아래에는 다른 나라 통화에 대한 환율을 입력할 수 있는데요. 여기서 통화를 변경하면 차트도 그에 맞춰 달라져요.



가지고 있는 원화를 엔화로 변경할 때에도 환율 계산 프로그램을 사용할 수 있어요. 이 때에는 From과 To에 입력하는 값을 아까와 반대로 넣으면 돼요. 50,000원을 입력해 보았는데요. 일본 돈인 엔화로 4,479.53 JPY가 나왔어요. 이렇게 간단하게 여러 통화로 계산이 가능해요.



누구나 최대한 이익이 나는 쪽으로 환전을 하고 싶어해요. 그럴 때에는 원하는 환율이 되면 알려주는 기능을 사용해 보세요. 메뉴에서 TOOLS를 클릭하면 알람 기능(Rate Alerts)을 사용하는 버튼을 찾을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