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저가항공권 예매사이트 똑똑하게 사용하는 방법

날씨가 조금씩 따뜻해지면서 여행을 가고 싶은 마음이 점점 들고 있어요. 요즘 같이 실내에서만 있는 시간이 긴 경우에는 더욱 더 이러한 마음이 간절한데요. 한 번에 여러 저가항공권 예매사이트의 티켓을 살펴보고, 가장 저렴한 티켓을 예약할 수 있어요. 어디를 이용하든 저가항공권 특성상 품질 차이가 크지 않기 때문에 개인적으로 가격 위주로 찾는 편이에요.

 

 

글을 쓰기 이전에 제가 이용하는 사이트에서 저가항공권을 미리 찾아보았는데요. 왕복 기준으로 제주도를 22,200원에 다녀올 수 있네요. 가장 저렴한 티켓의 가격이기 때문에 여러 가지 조건을 감안해도 2만 중반대에 제주도를 다녀올 수 있어요.



제가 주로 이용하는 저가항공권 예매사이트는 스카이스캐너에요. 이곳의 경우 저가항공사는 물론이고, 대형항공사의 티켓에 대한 가격도 찾아서 비교해 볼 수 있어요. 항공권 외에 호텔이나 렌트카 비교도 가능하죠.



스카이스캐너 사이트를 사용하여 저렴한 저가항공권을 찾고, 예매를 진행해 볼게요. 일단 메인화면에 나타난 조건 검색기에서 조건 지정을 해주어야 하는데요.

 

여기서 참고로 알아두셔야 할 것이 있어요. 가고자 하는 곳이 가깝다면 "직항만"을 체크해주고, 가는날과 오는날의 경우 "한 달 전체"로 선택하는 것이 좋아요. 그래야 저가항공권이 가장 저렴한 날짜를 찾을 수 있어요.



"한 달 전체" 체크를 했다면 스카이스캐너 사이트에서 가격 표시가 된 달력을 볼 수 있는데요. 여기에서 티켓 예매 날짜를 선택해 주세요. 

 

저는 제주행 저가항공권을 찾아보려고 하는데요. 날짜 선택을 잘하니 왕복으로 22,572원짜리 티켓을 찾았네요.



항공권 비교 사이트에서 "항공권 표시" 버튼을 클릭하면 이렇게 시간대 별로 예매가 가능한 티켓을 살펴볼 수 있어요. 보시면 아시겠지만, 대부분 저가항공권이 맞아요. 좌측에 있는 출발 시간대 설정을 통해 원하는 시간대로 조절해 주세요.


참고로 이렇게 해서 찾은 저가항공권의 가격이 마음에 들지 않을 수 있어요. 이러한 경우에는 해당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가격 변동 알림 받기" 기능을 활용해 보세요. 저렴하게 예매할 수 있는 티켓이 나타났을 때 메일로 알림을 받을 수 있어요.

 

 


스카이스캐너에서 마음에 드는 저가항공권을 찾았다면 클릭해 보세요. 그럼 예매사이트를 선택하는 페이지가 열려요. 업체의 별점이나 제시하는 가격을 비교한 후 마음에 드는 곳을 선택하면 돼요.



예약 업체의 예매사이트가 열렸어요. 여기서 항공운임, 유류할증료, 제세공과금, 발권대행수수료를 꼼꼼히 확인해 보세요.



마지막으로 항공사 유의사항을 살펴본 후 비행기표 결제를 진행하면 돼요. 저가항공권 특성상 추가 서비스나 추가 혜택이 적을 수 있어요. 유의사항을 통해 이러한 부분을 꼼꼼히 확인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