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복권

로또 번호 통계 조회 및 관련 자료 활용하기


모든 일에는 확률이 있어요. 특히 운의 영향이 큰 로또의 경우 확률을 따져볼 필요가 있는데요. 복권을 구매할 때 사용하는 번호를 고를 때 통계 자료를 이용해 보세요. 지금까지 적게 나온 숫자보다 많이 당첨된 번호를 사용하는 것이 아무래도 나으니까요. 이렇게 1회부터 최근 회차까지 많이 출현한 숫자에 대한 통계는 물론이고, 가장 많이 나온 합계나 조합에 대한 데이터를 이용하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유용하게 쓰이는 로또 번호 통계 자료 활용하기.


제가 로또 복권을 구매하고 싶을 때 활용하는 사이트가 있어요. 바로 고베스트인데요. 이곳에서는 로또에 관련된 유용한 통계 데이터가 잘 정리되어 있어요. 해당 데이터를 기반으로 번호를 추천 받을 수도 있고요. 



고베스트 사이트에 접속했어요. 메뉴를 보면 아시겠지만, 여러 가지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데요. 컴퓨터 최적화 프로그램으로 유명한 고클린이 눈에 띄네요. 


이번 시간에는 로또 번호 통계 자료를 이용할 건데요. 그러기 위해서는 메뉴에 있는 [로또 게시판]을 클릭해 주세요.



새롭게 열린 페이지에서는 좌측에 있는 소메뉴를 통해 로또 관련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어요. 가장 먼저 [로또 통계]를 클릭해 보세요. 그럼 1회부터 최근까지 발표된 번호별 누적 추출 횟수를 확인할 수 있어요. 최다 당첨 숫자는 34번이고요. 지금까지 143회나 당첨이 되었었네요.



합계 분석 서비스도 꽤 유용해요. 당첨된 번호를 모두 합한 값을 가지고, 각 범위에 따라 당첨 횟수를 분석한 통계 자료인데요. 각 숫자의 합계가 121와 140 사이인 경우가 가장 많이 당첨이 되었었네요. 지금까지 232회나 돼요.



여기에 더하여 함께 확인이 가능한 홀짝 통계도 살펴보세요. 당첨된 숫자가 홀수와 짝수 각각 3회인 경우에 가장 많이 당첨이 되었었네요.



출현 조합 통계도 확인해 보세요. 당첨 번호 중에서 2개의 연속된 숫자가 출현한 횟수를 확인할 수 있는데요. 5번과 6번이 32회로 가장 많았고요. 그 다음이 1번과 2번이에요. 이렇게 다양한 방식으로 분석된 데이터를 확인할 수 있어요.



패턴 분석 서비스의 경우 번호를 뽑는 감을 키우는 데에 도움이 되는데요. 어느 위치에 있는 숫자가 자주 뽑히는지 또는 뽑히는 숫자들의 패턴을 익힐 수 있어요.



반 자동번호 서비스를 이용하면 우리가 지금까지 확인한 로또 통계 자료를 쉽게 활용할 수 있어요. 각 자료를 가지고 숫자를 생성할 수 있는데요. 숫자를 추천 받고 싶다면 [생성] 버튼을 누르기만 하면 돼요.



제외하고 싶은 수가 있는 경우에는 다섯 번째 기능을 사용해 보세요. 추천 값에 포함하고 싶지 않은 숫자를 체크하면 해당 숫자를 제외한 나머지 번호를 가지고 추천 값을 생성해 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