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어

영어 번역 사이트 제대로 활용하기


해외 여러 나라 사람들이 운영하는 홈페이지를 방문하고 싶을 때가 있어요. 그런 경우 영어를 잘해야 하는데요. 요즘에는 꼭 그렇지도 않아요. 자동으로 영어 문장을 한국어로 번역해주는 사이트를 이용하면 되거든요. 사용법도 정말 쉬워서 한 번만 해보면 누구나 쉽게 이용할 수 있어요.



영어 번역 사이트 제대로 이용하기.


예전에는 많은 사람들이 구글에서 만든 번역 사이트를 주로 이용했는데요. 요즘에는 국내 서비스의 퀄리티도 좋아져서 많이 이용하는 편이에요. 특히 네이버의 파파고가 많이 사용되고 있어요. 영어 문장을 넣고 돌려보면 알겠지만, 번역 결과가 꽤 자연스러워요. 단순히 의미를 파악하는 용도를 넘어서 한국 문장으로 사용할 수 있을 정도에요.



간단한 검색을 통해 파파고 영어 번역 사이트에 접속했어요. 파파고 서비스를 이용하는 방법은 간단해요. 좌측에 영어로 된 문장을 입력하고, [번역하기] 버튼을 클릭하면 돼요. 


버튼을 누름과 동시에 바로 좌측에 있는 한국어 영역에서 한글로 된 문장을 만나볼 수 있어요. 입력한 문장 아래를 보면 영어로 어떻게 읽으면 되는지 발음을 한글로 잘 적혀 있어요.



사이트에서 번역 결과 아래에 확인해 보세요. 그럼 해당 문장에 속해 있는 단어 목록을 찾을 수 있어요. 각 단어에 대한 발음 기호와 뜻이 있기 때문에 학습용으로 사용하기에도 좋아요.



파파고에서는 웹사이트를 통째로 번역하는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어요. 영문 사이트는 물론이고, 일본어와 중국어로 된 홈페이지도 번역을 할 수 있는데요. 위키피디아, 아마존, 이베이, 워싱턴포스트 등 여러 홈페이지가 추천 목록에 올라와 있어요. 


꼭 추천 목록에 있는 사이트만 적용할 수 있는 것은 아니에요. 검색창에서 영어와 한국어를 선택한 후 방문하고 싶은 URL을 입력해 보세요.



저는 영문로 된 위키피디아 사이트에 접속해 보았어요. 국내에서 찾아볼 수 없는 내용을 찾아보기 위함인데요. 깔끔하게 한국어로 번역이 되어 있음을 알 수 있어요. 이런 식으로 해외 어느 곳에 있든 영문으로 되어 있는 홈페이지를 이용할 때 파파고를 이용해 보세요. 영어 실력이 뛰어나지 않아도 누구나 쉽게 해외 사이트의 내용을 읽고 이해할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