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미

공중파 실시간 보기 안내 (3사 드라마 본방 사주 방법)

티비는 한 대인데, 같이 사는 식구가 많은 경우가 있습니다. 이럴 때에는 시원하게 리모콘을 양보하고 컴퓨터를 켜면 됩니다. 컴퓨터로 공중파 실시간 보기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정규 방송 외에도 케이블 TV에서 볼 수 있는 채널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본방을 사수하고 싶은 드라마가 있을 때 꽤 유용합니다. 그럼 방송사 3사의 프로그램을 실시간으로 보는 방법을 따라해 보시길 바랍니다.

 

 

▼ KBS, SBS, MBC 순서대로 공중파 방송을 어떻게 실시간으로 보는지 알려드리겠습니다. 일단 kbs의 경우 공식 홈페이지에서 바로 보기 가능합니다. 



▼ KBS 사이트에 접속했습니다. 좌측 상단에 있는 전체 메뉴 버튼을 클릭해 봅니다. 그럼 온에어와 VOD 다시보기 서비스가 나타납니다. 여기에서 온에어를 보면 kbs 1tv와 2tv 채널에 실시간으로 공중파 방송이 되고 있는 프로그램이 나타납니다. 해당 프로그램을 클릭해 보겠습니다.



▼ 현재 kbs 2tv에서 방영중인 "무엇이든 물어보세요"를 선택해 보았습니다. 새롭게 열린 페이지를 보면 비디오 플레이어가 있습니다. 여기에서 재생 버튼을 클릭하면 공중파 실시간 방송 보기를 할 수 있습니다. 현재 457명이 사이트에 접속해서 공중파 방송을 감상하고 있네요.



▼ 함께 공중파 방송을 보는 사람들과 대화도 나눌 수 있습니다. 해당 기능을 사용하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 이번에는 sbs 공중파 채널 보기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여기 또한 공식 홈페이지를 이용하면 됩니다.



▼ sbs 사이트에 접속하면 여러 가지 메뉴가 많이 나옵니다. 여기에서 우측 상단에 있는 "온에어"를 클릭해 봅니다. 온에어 서비스는 실시간으로 방영중인 실시간 방송을 볼 수 있도록 제공하는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 sbs에서 넣은 광고가 끝나면 바로 sbs 공중파 방송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sbs의 경우에는 무료 시청이 가능하지만, 조건이 있습니다. 바로 로그인을 해야 방송 보기 가능하다는 것입니다. 회원가입이 어려운 것은 아니기 때문에 부담은 없습니다.



▼ 해당 사이트의 경우 24시간 tv 방송을 볼 수 있게 해줍니다. 공중파에서 이전에 방영된 작품 중에서 인기 있던 것들을 보기 가능합니다.



▼ 마지막으로 mbc 사이트에서 실시간 공중파 방송을 보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 메인화면에서 우측 상단을 보면 편성표와 함께 온에어 서비스를 찾을 수 있습니다.



▼ mbc의 경우에는 실시간 방송을 보려면 비용을 지불해야 합니다. 그렇지 않은 경우에는 3분 미리보기만 보기 가능합니다.



▼ 한 달 동안 온에어 서비스를 이용하는 데에 비용이 크지는 않습니다. 첫 달에는 무료 혜택을 주기 때문에 이러한 혜택을 잘 활용하면, 무료 또는 저렴하게 mbc 공중파 방송을 실시간으로 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