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구직

자기소개서 장단점 예시 모음 100가지 이상

자기소개서를 작성할 때에 어떤 점을 부각할지 또는 어떻게 써야 할지 고민이 많이 될 텐데요. 솔직히 정답은 없어요. 다만 자신을 진솔하게 표현하는 것이 가장 좋고, 더 나아가 잘 작성한 자기소개서 장단점 예시를 참고하면 도움이 될 거에요. 요즘에는 여러 채용 사이트에서 자소서에 들어가는 여러 내용에 대한 예시를 제공하는 서비스를 하고 있는데요.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어서 정말 좋아요.

 

 

잘 쓴 자기소개서 예시를 찾는다면 당연히 합격자가 작성한 것이 좋겠죠? 지원자의 장단점을 묻는 항목이 포함된 자소서 예시를 찾아보았는데요. 100개 이상의 모음을 찾을 수 있었어요. 채용 사이트에서 말이죠. 다음 샘플을 포함한 많은 양의 장단점 내용을 살펴볼 수 있는 예시를 볼 수 있는 서비스를 이용해 볼게요. 당연히 무료에요.



제가 이전 단계에서 보여드린 샘플은 실시간 취업정보 사이트인 인크루트에서 얻은 것인데요. 인크루트 사이트에서는 별다른 졔약 없이 이와 같은 자료를 제공하고 있어요.



채용 사이트인 인크루트에 접속했어요. 취업을 준비하고 있는 분이나 구직 중에 계신 분들에게 도움이 될만한 서비스를 많이 제공하고 있는데요. 신입공채, 맞춤정보, 알바콜, 인재검색 등 유용한 서비스가 보이네요. 이번에 살펴볼 자기소개서 장단점 예시는 메뉴에서 "자료실"을 클릭하면 돼요.



인크루트의 자료실 페이지가 열렸어요. 이곳에서는 이력서와 자소서에 관련된 자료를 많이 제공하고 있는데요. 좌측에 있는 소메뉴에 있는 자기소개서 샘플을 클릭해 주세요. "합격 자기소개서"도 있으니 함께 이용해 보세요.



새롭게 열린 페이지를 통해 간단한 검색을 통해 자기소개서 샘플을 찾아볼 수 있는데요. 탭 부분을 보면 50대 그룹사, 매출 1000대 기업, 합격 자기소개서 이렇게 3가지로 구분이 되어 있어요. 직종, 언어, 신입 또는 경력을 기준으로 구분하여 자신에게 맞는 자기소개서를 찾아볼 수 있어요. 키워드 검색에서 "장단점"을 입력한 후 검색해 보세요. 그럼 자기소개서 중에서 장단점 항목을 포함한 예시가 나올 거에요.



굉장히 많은 자기소개서 예시 중에서 장단점을 다루고 있는 것들이 108건이나 되네요. 모두 읽어보면 좋겠지만, 그렇게 하기에 시간이 부족할 수 있어요. 그런 경우에는 리스트 우측 상단에 있는 "조회순" 또는 "다운순"을 클릭해 보세요. 그럼 사람들이 가장 많이 이용한 예시부터 읽어볼 수 있어요.



마음에 드는 예시 하나를 선택해 보았어요. 이렇게 자소서에 적힌 내용 모두를 읽어볼 수 있는데요. 내용을 꼼꼼히 읽어보면 벤치마킹을 해볼만한 부분이 보일거에요. 다음 예시와 같이 임펙트 있는 소제목을 넣는 방법을 사용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