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 상식

환전 우대 100% 따라하기 (미국, 중국, 홍콩, 일본)

급여를 달러로 받거나 해외주식 투자를 하는 분이라면 제가 알려드리는 환전 우대 100% 진행하는 방법이 꽤 유용할 겁니다. 저도 진작에 알았으면 수수료를 많이 아꼈을텐데, 조금 아쉬운 마음이 있습니다. 

 

 

알면 도움되는 환전 우대 100% 방법 따라하기.

 

▼제가 이 방법을 알기 전까지는 80%나 90% 수준으로 수수료 우대를 받았었는데요. 그것도 꽤 높은 우대율이긴 하지만, 100%를 받아볼 수 있다는 것을 최근에 알았습니다. 해외 주식을 매매하면서 나무증권에서는 올해 말까지 이벤트로 100% 수준의 환전 우대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었습니다. 달러는 제가 직접 해보았기 때문에 되고, 안내문에는 중국, 홍콩, 일본도 가능하다고 표기되어 있네요.



▼그럼 직접 어떻게 환전 우대 100%를 받는지 알려드리겠습니다. 일단 나무 증권에 계좌를 개설해야 합니다. 요즘에는 은행이나 증권사 방문을 하지 않아도 계좌 개설을 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을 이용하여 비대면으로 계좌 개설을 하면 되기 때문에 집에서도 가능합니다. 앱스토어나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나무증권] 앱을 찾아 설치한 후 계좌를 개설합니다.



▼계좌를 개설하는 방법은 넘어가도록 하겠습니다. 앱을 실행하고 안내에 따라 진행하면 되기 때문에 어려움 없이 계좌 개설을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계좌를 만든 후 앱을 실행하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타납니다. 여기에서 좌측 하단에 있는 [전체 메뉴]를 선택합니다. 그럼 꽤 많은 메뉴가 나타나는데, 상단에 있는 [트레이딩]를 선택한 후 [해외주식] 카테고리에 있는 [환전신청/내역]을 터치해 주세요.



▼환전을 신청하는 화면이 나오기 전에 유의사항 문구가 나타납니다. 이용 가능 시간은 평일 9시부터 16시 사이이고, 환전 처리가 완료되면 취소가 불가능하다고 합니다. 아무리 100% 수수료 우대를 받더라도 타이밍이 좋지 않다면 마음에 들지 않는 시세에 환전을 진행하는 경우가 생깁니다. 그렇기 때문에 환전 진행을 할 때에는 여러 가지 알아보고, 미리 거래시간을 정해 놓는 것이 좋습니다. 유의사항을 읽고 난 이후에는 [실시간 환전] 메뉴를 누른 후 보유하고 있는 통화와 환전 하려는 통화에 내용을 입력하면 됩니다. 앞서 언급한 바와 같이 매매 환율 부분에 "우대율 100%" 문구가 표시되어 있네요.



▼이전 단계에서는 원화를 달러로 환전 하는 화면을 보여드렸는데요. 이번에는 보유 통화 부분에서 [외화기준]을 선택하여 외화에서 원화로 바꾸는 것을 해보겠습니다. 그럼 직접 1달러를 원화로 바꾸어 보겠습니다.



▼오늘 환율 시세가 괜찮은 것 같아서 1달러 환전을 해보았습니다. 결과를 보아하니 현 시세에 맞게 100% 수수료 우대를 받아 진행이 된 것 같네요. 시세가 워낙 위아래로 변하기 때문에 정밀하게 확인할 순 없었지만, 1원 단위로 보면 수수료 없이 100%가 적용 된 것으로 보입니다.


지금까지 제가 알려드린 방법을 응용하면 은행에 있는 예금을 가지고, 달러나 원화로 환전하는 데에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이렇게 하기 위해서는 은행과 증권사 계좌 간에 이체 수수료가 없어야 합니다. 이를 위해서는 은행 연계 가상계좌를 만들면 됩니다. 증권사 어플에서 "외화연계계좌 신청" 서비스를 이용하면 쉽게 만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