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영

온라인 싸인 만드는법 순서대로 따라하기

1분 정도 시간만 들이면 되는 온라인 싸인 만드는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원하는 스타일로 제작하는 것은 물론이고, 만든 다음에 자유자재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제작부터 사용까지 모두 무료로 진행이 가능하고, 누구나 쉽게 만드는 것이 가능합니다.

 

 

간편하고 빠르게 온라인 싸인 만드는법 진행하기.

 

▼다음은 제가 직접 1분 만에 제작한 결과물입니다. 인터넷이나 각종 문서에서 사용이 가능하도록 이미지 파일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게 되어 있죠. 싸인의 경우에는 직접 그리는 방식으로 만드는 것이 가능하기 때문에 원하는 스타일을 자유자재로 적용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온라인 도장 이미지도 만들 수 있는데요. 어떻게 하는지 하나씩 알려드리겠습니다.



▼제가 알려드리는 온라인 싸인 만드는법을 진행하기 위해서는 전용 프로그램을 사용해야 합니다. 모두싸인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간편 온라인 도장 만들기" 서비스인데요. 누구나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검색을 하면 다음과 같이 바로 해당 페이지로 이동이 가능합니다.



▼"온라인 도장 만들기" 페이지가 열렸습니다. 여기서 [무료로 만들기] 버튼을 클릭해 주세요.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오지 않은 분들은 그냥 공식 홈페이지에서 로그인을 하면 됩니다. 화면에 표시된 안내와 같이 도장 및 싸인을 3초 만에 만드는 것이 가능해요.



▼해당 사이트를 로그인하기 위해서는 회원가입이 필요한데요. 다음과 같이 회원가입에는 이름, 이메일, 비밀번호 이렇게 3가지 정보만 입력하면 됩니다. 굉장히 간단하기 때문에 회원가입 하는 데에 1분도 걸리지 않습니다.



▼로그인을 하게 되면 전자계약에 관련된 여러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메뉴가 나타납니다. 메뉴에서 중앙 쯤에 보면 [사인 / 도장]이 있습니다. 해당 버튼을 클릭해 보세요. 그럼 온라인 도장과 싸인을 만드는 페이지가 열리는데요. 여기에서 [싸인 만들기] 버튼을 클릭하면 됩니다.



▼입력 창이 열렸습니다. 간단하게 어떻게 하는지 싸인 만드는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먼저 메뉴에서 [그리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그 다음 바로 아래에 있는 빈 칸에 마우스로 본인이 사용할 싸인을 직접 그려주세요. 다 그렸으면 [입력하기]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직접 그리는 방식을 사용하는 것이 불편하다면 다음과 같이 내용 입력 방식으로 만드는법을 따라해 보세요. 싸인으로 만들 내용을 입력한 후 [만들기] 버튼을 누릅니다. 그럼 여러 가지 스타일의 결과물이 여러 개 나타나는데요. 여기에서 마음에 드는 스타일을 선택한 후 [입력하기] 버튼을 눌러 주세요.



▼이전 단계에서 싸인 만들기를 제대로 완료했다면 다음과 같이 생성된 결과물을 볼 수 있을 겁니다. 여기에서 [다운로드] 버튼을 눌러보세요. 그럼 PNG 포맷으로 된 이미지 파일로 온라인 싸인을 다운 받을 수 있습니다. 해당 파일을 가지고, 엑셀, 워드, 파워포인트 등의 문서에 사용하거나 온라인으로 계약을 진행할 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번에는 온라인 도장 만드는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도장의 경우에는 싸인과 달리 직접 그리는 방법은 없고, 도장에 들어갈 내용을 입력한 방식만 가능합니다. 한글과 한자 이렇게 2가지로 만들 수 있죠.



▼법인에서 사용하는 도장도 만들 수 있는데요. 싸인을 만들 때처럼 내용 입력 후, 원하는 스타일을 선택하면 됩니다.

지금까지 손쉽게 만들 수 있는 온라인 싸인을 제작하는 방법을 알려드렸는데요. 처음에만 조금 시간이 걸릴 뿐, 그 다음부터는 홈페이지에 나와 있듯이 3초 만에 만드는 것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