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미

지상파 kbs2 온에어 서비스 알차게 이용하기

요즘에는 텔레비전 없이 컴퓨터로 지상파 채널을 시청할 수 있어요. 특히 kbs의 경우에는 누구나 무상으로 모든 채널을 감상할 수 있는데요. 온에어 서비스를 통해 현재 방영중인 kbs2 프로그램을 감상할 수 있어요. 추가적으로 다시보기 서비스를 통해 이전에 나온 명작들을 보고 싶을 때에 볼 수 있는데요. 모두 알려드릴게요.

 

 

지상파 kbs2 온에어 서비스 이용 방법

 

제가 알려드리는 방법을 따라서 진행하면 kbs2 외에도 뉴스, 드라마, joy, story, life, kids 등 많은 지상파 채널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 모든 것을 이용함에 있어서 회원가입을 하지 않아도 되기 때문에 정말 편해요. 당연히 무료 제공 서비스이고요.



그럼 kbs2 온에어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 kbs 공식 홈페이지에 접속해 보겠습니다. 컴퓨터로 지상파 티비를 보고 싶을 때 이용하는 곳이에요.



사이트에 접속하면 여러 가지 메뉴가 나타납니다. 여기에서 가장 좌측에 있는 [전체메뉴]를 선택해 보세요. 그럼 온에어 서비스가 나타납니다. kbs1과 kbs2 이렇게 2가지 선택이 가능한데요. 현재 지상파 kbs2 채널에서 인기 예능 프로그램인 "슈퍼맨이 돌아왔다."가 방영이 되고 있네요. 여기서 선택하면 바로 감상이 가능합니다.



온에어 메뉴에서 kbs2 채널을 선택했어요. 바로 비디오 플레이어를 통해 프로그램 영상을 감상할 수 있도록 되어 있는데요. 채널 편성표, 자막, 라이브챗, 타임머신 등 여러 기능을 추가로 제공하고 있으니 함께 이용해 보세요.



라이브챗의 경우에는 제가 자주 사용하는 기능인데요. 우리와 같이 kbs2 온에어 서비스를 이용하는 사람들끼리 채팅을 통해 대화를 할 수 있습니다. 혼자서 티비를 보는 것보다 다른 사람과 함께 볼 때 더 재미가 있으니 한 번 시도해 보세요. 참고로 채팅에 참여하고 싶으면 로그인이 필요하오니 이 점 참고해 주세요.



kbs 공식 홈페이지에서는 kbs의 라디오 프로그램을 감상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라디오에서도 지상파 티비의 온에어 서비스처럼 실시간으로 진행되는 프로그램을 들을 수 있습니다.



정주행 24시간 live 서비스도 이용해 보세요. 종영 되었던 프로그램을 처음부터 끝까지 볼 수 있습니다. 하나의 작품을 연속으로 보는 재미가 있는데요. 여기서 한 번 느껴보세요. 특히 드라마가 마음에 드네요. 과거에 kbs2 채널에서 큰 인기를 끌었던 드라마인 태조왕건, 쌈, 마이웨이 등이 있어요.



개인적으로 어린이 만화동산 채널을 좋아하는데요. 해당 채널 또한 온에어 서비스를 통해 감상할 수 있습니다. 옛시절에 우리에게 큰 감동과 재미를 주었던 여러 가지 국산 만화영화를 만나볼 수 있어요. 까치, 하니, 날아라 슈퍼보드 등 정말 정겹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