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학습

영문타자연습, 글쇠 낱말 문장 제대로 익히기

한글의 경우에는 생활에 필요하기 때문에 타자연습을 굳이 하지 않아도 실력이 쌓이는 경우가 많습니다. 영문의 경우에는 상대적으로 한글보다 사용 빈도수가 적기 때문에 실력이 좀 느리게 쌓이는 경향이 있는데요.

 

영문타자연습을 제대로 또는 심심할 때 바로 하고 싶은 분들을 위해 유용한 팁을 하나 드리기로 하겠습니다. 영문 키의 위치를 익히는 것은 물론이고, 단어나 문장을 따라 쓰면서 속도와 정확도를 함께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1. 요즘에는 타자연습을 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많이 있는데요. 저는 프로그램을 따로 설치하는 것을 좋아하지 않습니다. 컴퓨터가 느려지거나 설치하는 것이 귀찮기도 하죠. 타닥타닥 사이트가 인데요. 이곳은 제가 자주 찾는 곳입니다.



2. 사이트에 접속하면 메뉴에서 맨 좌측에 있는 것을 선택해 보세요. 그러면 전체 메뉴가 나타나는데요. 영문 타자에 관련된 연습 과정을 많이 찾아볼 수 있습니다. 가장 먼저 영어 자판을 익혀야 하는데요. 기본자리, 왼손윗글쇠, 검지글쇠, 오른손글쇠, 왼손밑글쇠, 윗글쇠나머지 순서로 차례대로 진행하면 됩니다.



3. 우선 기본 자리를 익혀 보도록 하겠습니다. 보시는 바와 같이 맨 위에 있는 영어 스펠링을 보고, 키보드에 맞는 자판을 클릭하면 됩니다. 이 때 주의해야 될 점 있는데요. 각 버튼마다 사용해야 손가락이 따로 있습니다. 예를 들어 "a"의 경우에는 새끼손가락을 사용하여 눌러야 합니다.



4. 영어의 경우에는 대문자와 소문자 자판을 모두 익혀야 합니다. 화면 우측에 보면 돼 문자 자판을 선택할 수 있는 버튼이 있어요.



5. 자판을 모두 익혔다면 이번에는 영문으로 된 낱말을 보고 따라 입력하는 연습을 해야 합니다. 낱말을 입력하면서 타자 속도와 정확도를 확인할 수 있어요. 심심할 때는 나만의 낱말 등록하기 기능을 사용해 보세요. 내가 낱말 연습과정의 출제자가 될 수 있습니다.



6. 마지막으로 문장을 통해 영문 타자에 대한 연습을 할 수 있는데요. 여기서 주의해야 할 점을 하나 더 알려 드릴게요. 정확도를 무조건 100%를 유지해야 합니다. 아무리 타자 속도가 빨라도 정확도가 100%를 유지하지 못한다면 나중에 여러 상황에서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 올바른 타자 습관을 기르기 위해 정확도 100%를 유지해주세요.



7. 타닥타닥 사이트에만 제공되는 듣기 연습 과정도 이용해 보세요. 영어로 된 목소리를 듣고, 영문으로 입력하면 됩니다. 학생들이 영어듣기 평가 연습할 때 정말 유용하겠네요.

 

 

 

프로그램을 설치하지 않고도 바로 영문으로 된 타자연습을 할 수 있는 사이트를 이용해 보았습니다. 로그인도 할 필요 없기 때문에 번거롭지 않고요. 사용 제한도 없기 때문에 이용하고 싶은만큼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