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주

제주도 비행기표 예약, 최대한 싸게 진행하기

따뜻한 봄날이 오면 여행을 가고 싶은 마음이 충만해집니다. 요즘 같은 때에는 멀리 가기는 힘들고, 가까운 곳에 나들이 삼아 다녀오면 좋은데요. 제주도의 경우 멀지도 않고, 가볍게 다녀올 수 있어서 많은 사람들이 찾는 곳입니다. 평소 가격보다 많이 저렴하게 제주도 비행기표 예약을 할 수 있는데요. 어떻게 하는지 직접 해볼테니 하나씩 따라해 보세요.

 

 

금일 제주도를 가는 비행기표를 찾아본 결과 최저가로 26,900원이 나오네요. 말 그대로 최저가이기 때문에 마음에 드는 날짜와 출발 시간을 조절하면 가격이 조금 오를 수 있습니다. 그래도 이 정도면 저렴하게 비행기표를 구한 셈인데요. 생각보다 어렵지 않게 구할 수 있었습니다. 어떻게 하는지 자세히 알려드리죠.



일단 최저가 비행기표를 찾으려면 가격 비교 사이트에 접속해야 합니다. 제 경우에는 스카이스캐너를 주로 사용하는데요. 아무래도 가격 비교를 제대로 하려면 데이터가 많은 곳이 좋습니다. 제 경험상 여기가 항공권 정보가 많이 있었어요. 바로 예약을 진행하기에도 편하고요.



스카이스캐너 사이트에서 제주도 비행기표 예약을 진행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왕복"과 "직항만"을 체크해 주세요. 그 다음으로는 제주도를 도착지로 지정해 주세요. 이 상태에서 "항공권 검색" 버튼을 누르면 되는데요. 더 저렴하게 제주도 비행기표를 예약하고 싶다면 날짜를 "한 달 전체" 단위로 지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한 달 전체"로 지정한 경우 이렇게 날짜별 최저가 비행기표 가격을 알아볼 수 있어요. 아무래도 저렴한 날짜에 출발하는 비행기표를 예약하는 것이 더 저렴하겠죠? 좌측에는 출발 날짜를 선택하고, 우측에는 되돌아 오는 날짜를 선택해 주세요. 4월 18일에 출발해서 22일에 돌아오는 제주도 왕복항공권의 가격이 27,804원 밖에 안되네요.



이번에는 비행기 탑승 시간을 정할 차례에요. 아무래도 사람들이 선호하는 시간대에 출발하는 비행기표는 비쌀 수 밖에 없어요. 적당한 시간대를 설정하면 저렴하게 예매할 수 있어요. 시간대 설정을 하면 오른편에 예약을 할 수 있는 제주도 항공권이 나타나는데요. 선택 버튼을 누르면 바로 예약 진행이 가능해요.



홈페이지 좌측 상단을 보면 "가격 변동 알림 받기" 버튼이 있는데요. 해당 버튼을 누르면 제주도를 가는 비행기표의 시세가 떨어졌을 때 알림을 받을 수 있어요. 시세가 하락했을 때 예약을 진행하면 좀 더 싸게 다녀올 수 있죠.



예약 진행을 하기에 앞서 이용할 업체를 선택해야 하는데요. 가격 위주로 보면 되고요. 가격이 동일하다면 높은 평가를 받는 곳을 선택하면 됩니다.



업체를 선택하면 해당 업체의 예약 사이트로 이동하게 되는데요. 여기에서 우리가 찾은 비행기표에 대한 정보를 꼼꼼히 확인한 후 안내에 따라 결제까지 완료하면 돼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