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운전

오토바이 면허학원 가격비교 3곳

일반적으로 운전면허학원을 선택할 때 중요한 것은 뭘까요? 


◎  합격률을 높이고 싶으면

자체시험이 가능한 곳이 좋고요.


■  수강료 외의 비용이

어떻게 되는지 알고 있어야합니다.

♠  오토바이 면허학원의 가격과

알아야 될 기본정보를 알려드릴께요.


♣  별로 복잡하지 않답니다. 






오토바이 면허는 2가지

자신이 운전할 바이크의 배기량에 따라서 125cc까지만 운전할 수 있는 원동기면허와 모든 기종를 운전할 수 있는 2종소형이 있습니다. 대부분 이왕 따는거 2종소형면허를 많이 취득하시는데요. 각자 자신의 상황에 맞게 선택하면 되지만 저는 2종소형면허를 추천드립니다.



왜 2종소형먼허?

제가 추천드리는 이유는 2종소형 면허의 합격률이 낮기 때문인데요. 오토바이사고의 경우에는 자의건 타의건 간에 자신이 크게 다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매우 조심해야 하는데요. 어려운 시험을 통과하면서 충분히 연습과 학습을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전 기종을 운전할 수 있는 것도 좋고요.



오토바이 면허학원 3곳 비교하기


▲ 추가적인 비용도 염두하세요.

학원비 외에 신체검사, 필기시험비, 기능시험비, 오토바이면허 발급수수료, 안전협회비 이렇게 5가지가 19,100원 정도 되는데요. 시간이 흐름에 따라 약간씩 오를 수 있으니 참고해주세요.



▲ A사의 오토바이 면허학원비 입니다.

여기는 2종소형 교육비용이 다른 곳보다 가격이 살짝 높은 편인 반면에 원동기면허 수강료가 저렴한 편입니다. 원동기면허에 대한 수강을 원하시는 분은 위 20만원을 기준으로 살펴보시면 저렴한 곳을 찾으실수가 있을꺼에요.



▲ 두번째 학원의 가격입니다.

2번에서 학원자체기증시험이라고 되어 있는데요. 기증시험이 뭔지는 잘 모르겠지만, 알아본 바에 의하면 장내기능과 도로주행에 대한 시험을 해당 학원에서 자체적으로 시험본다고 합니다. 자기가 연습하던 곳에서 연습하던 오토바이를 이용하면 합격률이 높겠죠? 그러므로 한번에 합격하고 싶으시다면 자체시험이 가능한 곳을 이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 검정료, 인지대, 보험료

가격을 보실때 이 3가지가 포함되어 있는지 아닌지를 잘 살펴보셔야 되는데요. 검정료는 33,000만원, 인지대 5,000원, 보험료 2,000원이니 오토바이 면허학원을 알아보실때 별도 유무와 가격을 확인하시면 좋습니다.



▲ 학원 C사의 가격표입니다.

면허시험은 학과시험과 기능시험 2가지인 것을 아시죠? 이렇게 학과과 기능에 대하여 수강료가 나뉘어진 곳이 있으니 필기는 혼자 공부해서 보시고, 기능교육만 받는 것도 좋습니다. 필기문제파일은 도로교통공단에서 무료로 얻을 수 있고, 한두번 읽어보면 대부분 합격한답니다.


지금까지 오토바이 면허학원들의 가격을 비교해보았는데요. 어떠신가요? 이 가격을 가지고 여러곳에 문의해보면 좋은 곳을 찾으실 수 있겠죠? 그럼 학원 잘 선택하셔서 사고 안나도록 열심히 배우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