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법률관련

나의 사건번호 검색 간편하게 하는법


누구나 법적인 문제에 휘말리게 되면 골치가 아픕니다. 대부분 이러한 문제를 겪을 일이 없기 때문에 모르는 부분이 많기 때문인데요. 전문 업체의 도움을 받긴 하지만, 개인적으로 중요한 일이기 때문에 나의 사건번호를 검색하는 일 정도는 직접 하는 것이 좋은데요. 인터넷을 이용하여 누구나 쉽게 할 수 있습니다. 순서대로 따라 해보세요. 간단합니다.



나의 사건번호 검색 쉽게 따라하기


1) 일단 대법원 사이트에 접속해야 합니다. 인터넷 주소인 scourt를 입력해서 접속해도 되고, 검색을 해도 되는데요. 검색을 하면 나의 사건검색 메뉴가 나오기 때문에 해당 서비스로 바로 접속할 수 있어요.



2) 대법원 사이트로 바로 접속하셨다면 홈페이지에 나오는 대국민 서비스를 클릭해 주세요.



3) 이곳에서는 인터넷 등기소, 종합법률정보, 시험정보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데요. 나의 사건번호 검색을 하려면 왼쪽 상단에 있는 바로가기 버튼을 클릭하면 됩니다.



4) 나의 사건을 검색하는 방법은 2가지가 있습니다. 사건번호를 이용하는 것과 공인인증서를 이용하는 것인데요. 사건번호를 모르신다면 '송달료 조회'를 통해 번호를 알아내실 수 있습니다.



5) 여러 은행에서 예납한 송달료를 조회함으로써 사건번호를 알아낼 수 있어요.



6) 알아낸 번호를 가지고 입력하면 되는데요. 오른쪽에 있는 사건번호 입력모드를 체크한 뒤에 진행되는 법원을 선택해주세요. 그 뒤 사건번호와 당사자명을 입력한다음 검색 버튼을 클릭하면 됩니다.



7) 나의 사건번호를 모르는 경우에는 공인인증서 확인을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직접 인터넷 사이트를 통해 나의 사건번호 검색을 하는법을 자세하게 알려드렸는데요. 이 방법을 통해 진행사항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 아는 만큼 대응을 잘할 수 있어서 유용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