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필라델피아 반도체지수 조회 및 실시간 그래프 이용하기


국내 주식 시장에서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가 차지하는 비중이 매우 높아요. 그만큼 반도체 산업이 국내 경제에 끼치는 영향이 크다는 것을 알 수 있는데요. 반도체 산업을 대표하는 지수가 있어요. 바로 필라델피아 반도체인데요. 반도체 산업의 과거, 현재, 미래를 파악하기 위해서는 해당 지표를 필수적으로 확인할 필요가 있는데요. 실시간으로 조회하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실시간으로 필라델피아 반도체지수 조회하기.


1. 다음 서비스 이용하기

각종 경제 지표를 확인할 때 다음에서 운영하는 사이트를 이용하면 좋아요. 누구나 쉽고 편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되어 있고, 정보를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되어 있기 때문이에요. 여기에 더하여 로그인을 할 필요가 없고, 서비스 이용에 제한이 없어서 좋아요.



해당 사이트에 접속했어요. 부동산과 여러 경제 관련 지표를 확인할 수 있는 곳인데요. 경제의 경우 국내는 물론이고, 해외 정보도 입수할 수 있어요. 그 외에 뉴스, 투자정보, 토론 게시판, 환율 등의 서비스도 제공하는데요. 여기서 어떻게 필라델피아 반도체지수를 확인하는지 알려드릴게요.



일단 필라델피아 지수를 확인하기 전에 확인하고 넘어가야 할 것이 있어요. 바로 "오늘의 증시" 부분이에요. 국내 경제의 흐름을 파악하는 데에 도움이 되는 코스피와 코스닥를 확인할 수 있는데요. 여기에 더하여 미국, 아시아, 유럽 지수도 조회가 가능해요.



메뉴에서 [해외]를 클릭해 보세요. 그럼 "오늘의 세계증시"를 확인할 수 있는데요. 지도를 통해 여러 나라의 증시 상황을 한눈에 볼 수 있도록 되어 있어요. 지도의 아랫 부분을 보면 필라델피아 반도체, WTI 원유 선물, 두바이유 선물 등의 현재 시세를 확인할 수 있는데요. 좀 더 자세한 내용은 그 아래 있어요.



지도 화면 아래에는 이렇게 해외 주요 지수가 있어요. 대만, 독일, 러시아, 말레이시아, 미국, 베트남 등의 시장에서 사용하는 경제 지수를 확인할 수 있는데요. 미국의 경우 나스닥, S&P, 필라델피아 반도체, 다우 등의 지표가 있어요. 해당 지표들에 대한 현재가는 물론이고, 전일비, 등락률을 확인할 수 있어요.



리스트에서 필라델피아를 클릭해 보세요. 그럼 1일, 1개월 , 3개월, 1년, 3년 범위 안에서 해당 지수의 시세가 어떻게 변했는지 알 수 있어요.



2. 인베스팅 이용하기

필라델피아 반도체지수에 대한 좀 더 상세한 정보를 얻고 싶을 때에는 해외 사이트인 인베스팅을 이용하면 좋아요.



인베스팅에 접속하면 화면 상단에 검색창이 하나 있는데요. 여기에 영문으로 필라델피아 반도체를 입력해 보세요. 그럼 해당 지수를 찾을 수 있어요.



새롭게 열린 페이지를 통해 해당 지수를 실시간으로 조회할 수 있는데요. 여기에 더하여 차트, 뉴스, 분석 결과, 포럼 내용, 과거 데이터 등 여러 가지 내용을 확인할 수 있어요.



저는 이곳에서 차트를 많이 이용하는데요. 사용할 수 있는 도구와 기능이 많기 때문에 분석하기에 정말 좋아요. 1분봉에서 부터 월봉까지 여러 시간 단위로 지수 차트를 볼 수 있다는 점도 좋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