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환율

환율조회 사이트 이용하기, 알림 및 차트 기능 제공


해외 여행을 가거나 직구를 할 때 현지 통화가 필요해요. 보통 달러나 위완화, 엔화 등을 필요로 하는데요. 환율이 고정된 것은 아니기 때문에 환전을 하거나 결제를 할 때 잘 알아보고 진행하는 것이 좋아요. 환율을 바로 조회하는 것은 물론이고, 차트나 고급 기능을 제공하는 사이트를 이용해 보세요. 회원가입 없이 접속 만으로 조회를 할 수 있어요.



기능 많은 환율조회 사이트 제대로 활용하기.


개인적으로 가끔 환전을 하거나 직구를 하는 일이 있기 때문에 환율조회를 자주 하는 편이에요. 그럴 때 제가 이용하는 사이트가 있는데요. 매매기준율을 확인하는 것은 물론이고, 내가 가지고 있는 달러나 원화가 다른 통화로 계산하면 얼마인지 바로 알 수 있어요.



XE currentcy 사이트에 접속했어요. 메인화면을 보면 조회하고 싶은 통화를 선택할 수 있게 되어 있는데요. From과 To에 각각 통화를 입력해 주세요. 저는 1달러가 원화로 얼마나 하는지 궁금하기 때문에 From에는 USD를 입력하고, To에는 KRW를 입력했어요.



가지고 있는 달러가 많이 있고, 이것이 원화로 얼마인지 궁금할 때에는 Amount에 금액을 입력하면 돼요. 환율조회 사이트에서 1달러를 입력해 보았어요. 그 결과 현재 시점에서 1,209.04원이라고 하네요. 반대로 1원은 0.000827104달러로 나오네요. 



계산기 아래를 보면 해당 환율에 대한 차트를 확인하거나 각종 수치를 조회해 볼 수 있어요. 최근 한 달 또는 3달 동안의 환율에 대하여 최고치와 최저치는 물론이고, 평균값을 확인할 수 있어요. 환전을 하기 전에 사이트에서 이러한 수치를 조회해보면 매매시기를 정하는 데에 큰 도움이 될 거에요.



해당 사이트에서 시세 조회는 물론이고 다른 기능도 제공하고 있어요. 메뉴에서 TOOLS를 클릭하면 차트와 알림 기능을 사용할 수 있어요. 과거 데이터를 가지고 앞으로의 환율을 예측하고 싶을 때에는 차트를 이용해 보세요. 오랜 기간 동안 시세가 어떠했는지 알아볼 수 있어요.



사람마다 매매하길 원하는 환율 시세가 있을 거에요. 그런 경우에는 Rate Alerts 기능을 이용해 보세요. 내가 지정한 환율이 되면 알림을 받을 수 있어요. 스마트폰 앱을 이용하면 알림 받기 수월해요.



해당 사이트의 환율 조회 서비스는 스마트폰으로도 이용할 수 있어요. 애플 스토어나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Xe currency를 검색하면 쉽게 찾을 수 있는데요. 앞서 언급한 바와 같이 알림 기능을 이용할 때 스마트폰 앱을 이용하면 실시간으로 알림을 받을 수 있어요. 때와 장소에 상관 없이 스마트폰을 가지고 있다면 시세를 바로 할 수 있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