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종교

성경타자 통독 이용하기 (처음부터 끝까지 무료 진행)


어떤 책이든 제대로 이해하고 싶다면 한 번 정도는 통독을 하는 것이 좋아요. 처음부터 끝까지 읽어봐야 내용의 전체적인 윤곽을 어느 정도 알 수 있거든요. 이렇게 윤곽을 잡아 놓으면 어느 부분을 읽던 쉽게 이해할 수 있어요. 성경은 많은 내용을 담고 있어서 읽기 어려운 책인데요. 제대로 읽고 싶다면 타자 통독 서비스를 이용해 보세요. 진도를 나가는 데에 도움이 될 거에요. 거기에 더하여 타자 실력도 늘 수 있어요.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성경타자 통독 서비스 활용하기.


요즘에는 인터넷을 통해 많은 것을 할 수 있어요. 성경 읽기는 물론이고, 이렇게 타자통독 서비스도 이용할 수 있죠. 그것도 무료로 말이에요. CTM 성경타자 통독 사이트를 이용하면 되는데요. 한글로 된 문장은 물론이고, 영문으로 된 문장도 이용할 수 있어요.



이곳에서 제공하는 타자 통독 서비스는 여러 가지에요. 앞서 말씀 드린 한글과 영문 버전은 기본이고, 쉬운 성경이나 맥체 그리고 권별 성경을 타이핑하면서 읽을 수 있어요.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사이트인 대신에 후원으로 진행이 되고 있어요. 여유가 되거나 잘 이용하는 분들은 가끔 후원을 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사이트 상단에 있는 [한글성경통독]을 클릭해 보았어요. 해당 서비스를 이용하려면 로그인을 해야 하는데요. 회원가입을 함에 있어서 별다른 제약이 없어요. 누구나 쉽게 가입할 수 있고,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바로 이용할 수 있어요.



CTM 사이트에 로그인을 했어요. 이렇게 바로 타자 통독을 진행할 부분을 선택할 수 있는데요. 구약성경에 있는 창세기, 출애굽기, 레위기, 민수기 등 모두 통독이 가능해요. 선택하는 부분 상단을 보면 자신의 진도량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타자를 열심히 친 후 수치나 그래프를 통해 확인이 가능해요. 처음에는 진도량이 없기 때문에 확인할 수 있는 부분이 없을 거에요.



마테복음, 마가복음, 요한복음, 유다서, 요한계씨록 등의 신약성경도 타이핑하면서 읽기 가능해요.



저는 마태복음을 선택해 보았어요. 1장의 1절부터 시작하게 되는데요. 바로 타자를 칠 수 있도록 나와 있어요. 각 문장 아래에 있는 빈 칸에 위 내용을 따라 입력하기만 하면 돼요. 정확하게 입력해야 다음 줄로 넘어가오니 정확하게 치는 습관을 들이도록 해야 해요.



성경 통독을 하다보면 모르거나 궁금한 단어가 있을 수 있어요. 그런 경우에는 사이트 상단에 있는 [성경 단어 사전]을 클릭해 보세요. 단어 검색을 통해 의미와 뜻을 알아볼 수 있어요.



한 줄씩 입력하고 싶다면 우측 하단에 있는 [줄 단위로 통독]을 클릭하면 돼요. 앞서 말씀 드린 바와 같이 모두 제대로 입력하지 않으면 다음 줄로 넘어갈 수 없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