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종교

영어 성경구절 찾기 제대로 진행하는 방법

두꺼운만큼 성경에는 좋은 말이 많이 담겨 있습니다. 종교를 갖고 있지 않더라도 읽어보면 좋은 책이라고 할 수 있죠. 사람마다 기억에 남거나 마음에 드는 성경구절이 하나 정도는 있는데요. 한글은 물론이고, 영어 성경구절 찾기를 통해 알아볼 수 있습니다. 기억이 가물가물하거나 어느 부분에 나왔는지 알아볼 때 좋아요. 해당 구절이 포함된 부분은 물론이고, 전체 성경을 읽는 것도 가능합니다.

 

 

온라인으로 편하게 성경을 읽을 수 있는 사이트가 있습니다. 바로 "홀리넷"인데요. 여기서 여러 가지 버전의 성경을 읽어보는 것은 물론이고, 영어로 된 성경구절 찾기도 가능합니다. 어떻게 찾는지 사이트에 접속해서 설명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홀리넷 홈페이지에 접속했습니다. 앞서 언급한 바와 같이 여러 가지 버전 및 언어로 된 성경이 보이는데요. 클릭하면 아무 조건 없이 무료로 성경을 읽을 수 있습니다. 사이트 우측 하단을 보면 인기 성경구절도 있는데요. 해당 서비스를 통해 한글로 된 문장을 찾는 것은 물론이고, 영어로 된 성경구절 찾기도 가능합니다.



홀리넷 사이트 중앙 상단에 있는 검색창을 이용하면 간단히 성경구절 찾기가 가능한데요. 영어로 검색하려면 통합검색을 클릭한 후 NIV, KJV, NASB 중에 하나는 선택하시면 됩니다. 



저는 한글로 찾는 것이 편해서 한글로 성경구절을 검색해 보았습니다. 이렇게 찾은 한글 성경구절에 대하여 영문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일단 본인이 찾고자 한 구절을 찾아서 클릭해 보세요. 



제가 마음에 드는 성경구절을 클릭해 보았습니다. 그럼 이렇게 여러 버전의 성경의 문장으로 확인이 가능한데요. 여기에 영어 성경구절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렇게 한글로 검색해서 영어 문장을 찾는 방식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찾은 성경구절을 클릭해 보세요. 그럼 해당 구절이 포함된 내용 전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영어로 성경을 읽고 싶을 때 이용하면 좋은 기능입니다.



영문으로 읽다가 해석이 잘 안되는 부분이 있을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홀리넷 사이트 상단을 보면 대역 메뉴가 있는데요. 여기에서 개역한글, 개역개정, 공동번역, 새번역, 현대인의 성경 중에 하나를 클릭해 보세요. 그럼 우측에 한글로 된 성경 내용이 나타납니다.



우리가 찾은 영어 성경구절에 대응하는 한글 문장도 찾기 가능한데요. 이렇게 한글, 영어 상관 없이 찾고 싶은 구절을 마음껏 찾아볼 수 있습니다. 직접 제가 알려드린데로 따라해 보면 굉장히 찾기 쉽다는 것을 알 수 있을 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