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유럽증시 지수 조회 방법, 유용한 2가지 방식 안내


인터넷과 국제 무역 등의 발달로 인하여 세계 여러 나라의 경제가 서로 영향을 주고 받는 정도가 점점 더 커진 것 같아요. 우리나라의 경우 미국 증시의 영향을 많이 받는데요. 유럽도 해당이 돼요.  그렇기 때문에 유럽증시를 통해 국내 또는 미국의 시장 상황을 예측할 수도 있죠. 반대로도 가능하고요. 이렇게 유용한 지수 정보를 신속하고 빠르게 확인하는 방법을 알려드릴테니 천천히 따라해 보세요.



2가지 방법으로 유럽증시 지수 확인하기.


1. 국내 사이트

국내 기업에서 운영하는 사이트와 해외 사이트 2곳을 통해 유럽증시를 확인하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저는 여러 가지 지수나 주가를 확인할 때 다음 금융 사이트를 이용하는데요. 정말 이용하기 편리하게 되어 있어요. 초보자들도 제대로 이용하기에 좋은 곳이에요.



다음 사이트에 접속했어요. 메인화면을 보면 대표적인 오늘의 증시를 확인할 수 있어요. 국내, 미국, 아시아, 유럽 지수를 선택할 수 있는데요. 메인화면에서 영국 FTSE 100과 독일 DAX의 그래프가 보이네요. 그래프를 보아하니 최근에 살짝 하락을 했었네요. 



메뉴에서 [해외]를 클릭해 보세요. 그럼 지도와 함께 여러 나라 지수의 움직임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소메뉴에서 [유럽]을 클릭해 보세요. 그럼 영국, 독일, 러시아, 이탈리아의 증시를 확인할 수 있어요.



지도 아래를 보면 리스트를 통해 여러 나라의 지수명, 현재가, 전일비, 등락률을 조회해 볼 수 있는데요. 이 중에 하나를 선택해 보세요. 그럼 좀 더 상세한 정보를 얻을 수 있어요.



저는 독일 DAX를 선택해 보았어요. 현재가, 고가, 저가, 거래량, 52주 최고 및 최저 등을 확인하거나 여러 기간에 대한 그래프를 확인할 수 있어요.



2. 해외 사이트

이번에는 좀 더 전문적으로 유럽증시 지수를 확인하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세계적으로 유명한 인베스팅 사이트를 이용하면 되는데요. 회원가입을 하지 않아도 이용할 수 있고,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이기 때문에 정말 좋아요.



유럽 증시에 대해 알아보려면 메뉴에서 [세계 주요 지수]를 클릭해 주세요. 



리스트를 통해 여러 나라의 대표 지수를 확인할 수 있는데요. 그 나라의 주식시장이 열린 상태라면 실시간으로 시세가 변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어요. 



유로 STOXX 50은 유로존 국가의 증시에 상장된 기업들 가운데 50개의 기업을 뽑아서 만든 주가지수에요. 유럽 증시의 흐름을 간단하게 파악하고 싶을 유용하죠. 메뉴를 보면 여러 가지 관련 지표는 물론이고, 차트, 뉴스, 분석 자료, 포럼 내용 등을 확인할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