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나스닥 다우지수 현재 주가 정보 똑똑하게 얻기

국내는 물론이고, 해외 경제에 대해 관심이 많다면 미국의 지수를 제대로 파악하는 것이 중요해요. 왜냐하면 미국이 세계 경제에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기 때문이죠. 그래서 주식 거래를 하는 사람들이 나스닥, 다우, S&P 등의 현재 지수를 주의 깊게 살펴보는 건데요. 이러한 주가 관련 지표를 실시간으로 정확하게 살펴보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현재 나스닥 다우지수 주가 정보 제대로 얻기.

첫 번째 - 간단 버전
급하게 해당 미국 지수를 확인해야 할 때가 있어요. 그럴 때에는 다음 금융 사이트를 이용해 보세요. 국내 및 세계 증시에 대한 정보를 쉽고 편리하게 얻을 수 있어요. 환율도 확인이 가능하고요.

 

 

다음의 금융 사이트에 접속했어요. 오늘의 증시를 통해 여러 나라의 지수를 확인할 수 있는데요. 미국 다우 산업과 미국 나스닥 종합에 대한 지수도 있네요. 흐름 보기에 유리한 차트와 함께 현재가, 전일비, 등락률을 확인할 수 있어요.

 

 

두 번째 - 고급 버전
이번에는 좀 더 전문전이고, 상세한 정보를 얻을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세계적으로 많이 사용하는 사이트를 이용해 보려고 하는데요. 바로 인베스팅이에요. 여러 가지 현재 주가 정보를 얻는 것은 물론이고, 뉴스나 분석 자료 조회도 가능한 곳이죠.

 

 

사이트에서 메뉴를 보면 아시겠지만, 웬만한 금융 상품을 대부분 다루고 있어요. 메뉴에서 [시장]과 [지수]를 순서대로 클릭해 보세요. 그럼 우리가 찾던 다우존스 지수와 나스닥 지수가 나와요. 이와 함께 같이 많이 보는 S&P 500도 있고요.

 

 

먼저 나스닥 100을 클릭해 보았어요. 여기도 다음과 동일하게 현재가, 전일비, 등락률 확인이 가능한데요. 거기에 더하여 거래량, 금일 시가, 금일 변동도 살펴볼 수 있어요. 이 밖에 차트, 뉴스, 분석 자료, 포럼 등의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고요.

 

 

여기서 이용할 수 있는 차트는 실시간으로 시세가 반영돼요. 미국의 증권 시장이 열린 상태라면 실시간으로 차트가 그려지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을 거에요. 

 

 

1분 봉에서부터 월봉까지 선택이 가능하고요. 차트를 통해 나스닥 지수를 예측하고 싶다면 기술 차트를 이용해 보세요. 여러 가지 이용할만한 도구가 많아요.

 

 

나스닥에 포함된 종목의 주가도 확인이 가능해요. 거래량 상위 종목, 최고 상승 종목, 최고 하락 종목이 보이네요.

 

 

이번에는 다우존스 지수를 살펴볼게요. 현재 27,173.96 포인트로 전날에 비해 1.34% 상승 마감했네요. 지금 미국 주식시장이 열려있지 않기 때문에 마감한 결과만 확인할 수 있어요. 현재 어느 정도 인지 예측을 하고 싶다면 다우 선물 지수를 확인하는 것도 좋아요. 우리나라 시각으로 오전, 오후에도 나스닥과 다우의 선물 지수는 확인이 가능해요.

 

 

다우존스 지수도 차트를 통해 확인이 가능해요. 월봉을 보면 아시겠지만, 최근에 급락했다가 다시 상승했어요.

 

 

나스닥 지수와 다우 지수를 분석할 때 단순히 차트만 보면 흐름을 이해하기 어려워요. 뉴스와 분석 자료를 참고하면 도움이 되니 참고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