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터넷문제

멜론플레이어 재생오류 대처 및 해결법


멜론플레이어 재생오류를 발생시키는 주요 원인은 단순합니다. 그렇지만 컴퓨터마다 사용하고 있는 프로그램이 다르기 때문에 대처하는 방법이 다를 수 있는데요. 해결 방법을 3가지 알려드릴 테니 멜론플레이어의 재생이 제대로 될 때까지 하나씩 진행해 보세요. 적어도 3번째에서는 오류가 해결이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3가지 멜론플레이어 재생오류 해결법 따라하기


▲ 첫 번째 방법은 McAfee 보안프로그램을 사용하는 경우입니다.

간혹 멜론플레이어와 McAfree의 보안 프로그램을 함께 사용하는 경우 재생할 때 오류가 생기는데요.


보안프로그램을 실행한 후 '최신 이벤트 보기'에 있는 MelonAoD Module에 대한 엑세스를 허용하시면 간단하게 해결됩니다.



▲ 두 번째 방법은 익스플로러를 이용하여 해결하는 것인데요.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실행한 후 우측 상단에 있는 톱니바퀴를 클릭해 주세요.


설정 메뉴가 나타나면 '인터넷 옵션'을 실행합니다.



▲ 인터넷 옵션 페이지에서 보안탭으로 들어가면 실뢰할 수 있는 사이트가 나옵니다.

멜론플레이어에 대한 신뢰수준을 높여 재생오류가 발생하는 것을 예약하려고 하는 것인데요.


사이트 버튼을 눌러주세요.



▲ 멜론 플레이어의 인터넷 사이트 주소를 입력한 후 추가 버튼을 눌러주세요.



▲ 마지막으로 방화벽 설정을 통해 멜론 플레이어 재생을 원할하게 하려고 하는데요.

제어판에서 'Windowns 방화벽'을 눌러주세요.



▲ 웬만하면 방화벽을 사용하는 것이 좋지만, 마지막까지 재생오류가 발생하는 경우에 사용합니다.

홈 또는 회사 네트워크와 공용 네트워크에 대하여 'Windows 방화벽 사용 안 함'을 체크한 후 플레이어를 실행해 보세요.



지금까지 다양한 방법을 통해 멜론 재생에 대한 오류를 해결해 보았는데요.

마지막 단계까지 했음에도 제대로 작동하지 않으면 플레이어 재설치를 해보는 것도 좋은 방법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