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터넷문제

iptime 설치 도우미 안내, 기기에 맞는 프로그램 설치하기


집에서 스마트폰이나 노트북을 사용하는 경우 무선공유기 사용은 필수에요. 국내에서 가장 많이 사용이 되는 공유기 브랜드는 iptime 이에요. 도우미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어 설치가 쉽고, 만족할만한 성능을 발휘하기 때문이죠. 가격도 비싸지 않아서 가성비 높은 제품으로 알려져 있어요. 저도 iptime 제품을 여러 개 사용해 보았는데요. 고장 없고 편리해서 좋았던 경험이 있네요.



쉽게 다운 받을 수 있는 iptime 설치도우미 이용하기.


어떤 프로그램이든 공식 사이트에서 다운 받는 것이 좋아요. 안전하고, 가장 최근에 업데이트 된 버전을 이용할 수 있기 때문이죠. iptime 제작사 사이트에는 누구나 쉽게 이용할 수 있는 설치도우미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어요.



공식 사이트에서는 새로운 제품에 대한 소개와 상세 정보를 알아보거나 제품을 구입할 수 있어요. 문제가 있을 떄에는 고객지원 서비스를 이용하면 되는데요. 우리가 이용하려고 하는 iptime 설치도우미 프로그램도 고객지원 서비스 페이지에서 다운 받을 수 있어요.



iptime 공유기나 NAS를 사용하면서 문제가 생겼을 때에는 자주 묻는 질문을 클릭하면 해결책을 얻을 수 있어요. 그 아래에는 설치도우미, 펌웨어 업그레이드, iptime 검색기 프로그램을 다운 받을 수 있는 버튼이 마련되어 있죠.



새롭게 열린 페이지에서 iptime 설치 도우미 다운로드 및 설명 보기를 클릭해 주세요. 공유기를 처음 설치할 때 편하게 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프로그램을 이용할 수 있어요. 지원하는 OS는 윈도우7, 8, 8.1, 10이오니 참고해 주세요.



iptime 공유기에 연결된 컴퓨터에 설치되어 있는 OS를 확인해 보세요. 윈도우 xp를 사용하고 있는 경우에는 windows XP 전용 도우미 프로그램을 이용하셔야 해요. 공유기가 2013년 이전에 생산된 경우에도 이에 맞는 소프트웨어를 이용해야 하는데요. OS 확인은 쉽지만, 생산이나 출시년도는 바로 알기 어렵죠.



쉽게 출시년월을 알아보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iptim 사이트에서 메뉴에 있는 제품소개를 클릭해 보세요. 그럼 다양한 제품이 나타나는데요. 자신이 사용하고 있는 공유기를 찾아서 클릭해 주세요.



저는 iptime A8004T-XR 11ac 유무선 공유기를 선택했어요. 사진, A/S 정보, 리뷰, 판매자 자료 등을 알아볼 수 있는데요. 상세스펙을 클릭해 주세요. 제품에 대한 주요사양, CPU, WAN interface, LAN interface, DRAM 등의 스펙을 확인할 수 있어요.



상세스펙 페이지에서 하단을 보면 기타제품 사양이 있어요. 여기를 보시면 설치도우미 다운을 받을 때 참고할 수 있는 iptime 공유기 출시년월을 찾을 수 있어요. 제가 선택한 기기는 2019년 12월에 출시가 되었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