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터넷문제

무료 vpn 프로그램, 쉽고 편리한 프리웨어 이용하기


게임을 할 때 해외 서버를 이용하고 싶을 때가 있어요. 또는 외국 사이트에 접속하는데 문제가 있을 수 있어요. 이런 경우에는 vpn 프로그램을 이용하면 좋아요. 무료로 다운 받을 수 있고, 사용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알려드릴게요. 사용법 또한 정말 간단한데요. 어떻게 vpn을 사용하는지도 함께 알려드릴게요.



기능 제한 없는 무료 vpn 프로그램 이용법.


이번에 사용할 프로그램은 vpn gate에요. 간단한 검색을 통해 공식 사이트를 찾을 수 있어요. 사이트 주소가 짧아서 브라우저 주소창에 직접 입력하는 것도 좋아요.



제작사 사이트에 접속했어요. 해외 사이트이기 때문에 영문으로 되어 있는데요. 영어를 할 줄 몰라도 이용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에요. 무료이기 때문에 부담이 전혀 없고요. 일단 프로그램 설치 파일을 다운 받아야 하는데요. 메뉴에서 [Download]와 [Download vpn gate client]를 순서대로 클릭해 주세요.



다운로드 페이지가 열렸어요. 파란색 글씨로 되어 있는 Download SoftEther vpn client를 클릭해 보세요. 그럼 설치 파일을 다운 받을 수 있어요. 해당 페이지에서 'freeware'라는 문구에서 알 수 있듯이 무료 vpn 프로그램이 맞아요.



다운 받은 파일은 압축이 되어 있어요. 반디집이나 알집과 같은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압축을 해제해 주세요. 그럼 위와 같은 파일들이 나타나는데요. 응용 프로그램을 실행해 주세요.



프로그램을 설치하는 방법은 어렵지 않아요. 안내에 따라 다음 버튼을 누르면 돼요. 크게 문제가 될 만한 부분을 없어요. 오픈 소스 소프트웨어이기 때문에 무료로 사용하는 데에 전혀 제약이 없어요.



설치할 소프트웨어 구성요소를 선택하는 과정이 있는데요. 기본적인 기능만 사용하고 싶다면 SoftEther vpn client를 선택하면 돼요.



마지막으로 프로그램을 설치할 폴더를 지정해 주어야 하는데요. 어느 위치던지 상관 없어요.



설치가 완료된 후 무료 프로그램을 실행해 보았어요. 메뉴가 많이 나오는데요. 기본 사용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프로그램 화면에 있는 vpn gate public vpn relay servers를 클릭해 주세요.



이용할 수 있는 서버가 나타나요. 리스트에서 마음에 드는 것을 선택하시면 사용할 수 있는데요. vpn에 대한 지식이 많지 않다면 서버 선택을 할 때 어려우실 수 있어요. 이런 경우에는 단순하게 line speed가 높은 것을 선택하시면 돼요.



리스트 상에서 서버를 선택한 후 conncet to the vpn server를 클릭해 주세요. 이렇게 하면 현재 사용하는 컴퓨터의 ip 주소가 바뀌어요. ip 확인 사이트를 통해 확인해 보세요.



무료 vpn을 사용하다가 되돌리고 싶을 때가 있는데요. 그런 경우에는 사용하는 서버에 마우스 우클릭을 한 후 [Disconnect] 버튼을 클릭하면 돼요. 그럼 본래 상태로 되돌릴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