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터넷문제

인터넷 속도 빠르게 하는법, 무료 소프트웨어 이용하기


컴퓨터를 이용할 때 속도가 느리면 많은 시간을 낭비하게 돼요. 특히 인터넷 속도가 느려지게 되면 게임을 할 때 렉이 생기거나 웹서핑을 할 때 답답함을 크게 느낄 수 있는데요. 이럴 때 손쉽게 인터넷를 빠르게 하는법이 있어요. 무료 프로그램을 이용하면 되는데요. 비용 투자 없이 컴퓨터 성능 개선이 가능해요.



유익한 인터넷 속도 빠르게 하는법 쉽게 따라하기.


프로그램 제작 사이트 접속

인터넷 속도 향상에 사용하는 프로그램을 다운 받아야 해요. 누구나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프리웨어인데요. 고베스트 사이트에서 쉽게 다운 받을 수 있어요.



자료실 페이지 열기

고베스트 사이트에서 다운 받을 프로그램은 바로 고클린이에요. 컴퓨터 속도를 빠르게 하고 싶을 때 사용하는 PC 최적화 프로그램인데요. 해당 소프트웨어를 이용하여 인터넷 속도도 빠르게 할 수 있어요. 홈페이지 메인화면에서 중앙 상단에 있는 "고클린 게시판"을 클릭해 주세요. 그럼 해당 프로그램을 다운 받을 수 있는 페이지가 열려요.



고클린 설치하기

국내에서 가장 유명한 PC 최적화 프로그램인 고클린 관련 페이지가 열렸어요. 최신 버전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버튼이 마련되어 있는데요. 클릭해서 설치 파일을 다운 받아 주세요. 



고클린 실행 및 기능 선택

다운 받은 설치 파일을 실행하면 고클린을 쉽게 설치할 수 있어요. 이제 고클린을 가지고 인터넷 속도 빠르게 하는법을 알려드릴게요. 해당 소프트웨어는 많은 기능을 갖추고 있지만, 이 중에서 인터넷 속도 향상을 위해 제가 사용하는 기능은 2가지에요. [엑티브X 삭제]와 [인터넷이 느려질 때] 인데요. 차례대로 사용 하는법을 알려드릴게요.



엑티브X 프로그램 삭제하기

첫 번째 기능을 사용하는 방법은 간단해요. 삭제하고 싶은 ActiveX Control 이름을 체크한 후 [삭제] 버튼을 클릭하면 돼요. 보통 특정 사이트에 접속할 때 엑티브X 프로그램이 설치가 되는데요. 이러한 프로그램들은 인터넷 속도를 늦추는 경향이 있어요. 특정 사이트를 자주 이용하는 경우가 아니라면 인터넷을 빠르게 하고 싶을 때 마다 삭제해 주세요.



인터넷이 느려질 때 기능 사용하기

이 기능을 사용하는 것은 더욱 쉬워요. 중앙에 있는 [윈도우즈 프로세스 초기화] 버튼을 클릭하면 돼요. 해당 버튼을 누르면 게임의 렉이 줄어들 거에요. 부팅을 했을 때 한 번씩 실행해 주면 컴퓨터를 빠르게 사용할 수 있어요.



예외처리 하는법

윈도우즈 프로세스를 초기화 할 때 초기화 시키고 싶지 않은 프로그램이 있을 수 있어요. 그런 경우에는 [예외처리 발생] 버튼을 클릭한 후 프로세스명을 찾아 메모장에 입력 및 저장을 하면 돼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