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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증서

한국정보인증 홈페이지 이용법 알아보기


인터넷으로 뱅킹 서비스와 더불어 전자계약, 입창, 구매를 하고 싶을 때에는 공인인증서가 필요합니다. 공인인증서는 범용, 보건복지전용, 구세청 홈텍스용 등으로 구분되는데요. 한국정보인증 홈페이지를 이용하면 누구나 쉽게 신청, 발급, 갱신, 재발급 등이 가능합니다.


기존에 사용하고 있는 공인인증서의 유효기간이 30일 미만으로 남았으면 갱신을 준비하셔야 하고, 분실한 경우에는 재발급이 필요합니다. 홈페이지에 접속해서 어떻게 하는지 자세하게 알려드리도록 할게요.



유용하게 한국정보인증 홈페이지 이용하기


1) 검색 사이트를 이용하여 홈페이지에 접속해주세요. signgate를 인터넷 주소창에 직접 입력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2) 한국정보인증에 접속하면 공인인증서에 대한 신규신청, 발급, 갱신, 재발급 등을 위한 메뉴가 나타납니다. 신청하는 것은 별로 어렵지 않으니 다른 부분 위주로 설명 드릴게요.



3) 보통 공인인증서는 1년 단위로 갱신을 해야 합니다. 공인인증을 할 때에 유효기간이 얼마 남지 않는 경우에 알림을 받을 수 있는데요. 한국정보인증 홈페이지에서 쉽게 갱신을 할 수 있습니다.



4) 개인범용의 경우에는 갱신을 할 때에 7000원의 수수료가 발생합니다. 일단 홈페이지에서 신청정보를 입력하셔야 하는데요. 한국정보인증에서 신청한 공인인증서의 발급용비밀번호, 본인의 연락처, 이용목적 등을 입력하시면 됩니다.



5) 기존에 사용하면 공인인증서의 암호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그다음에는 앞서 말씀드린 한국정보인증의 갱신 수수료를 결제하면 돼요.



6) 한국정보인증에서 재발급의 경우에는 공인인증서 파일이 삭제 또는 분실이 되었거나, 손실 또는 비밀번호가 분실되었을 경우에 하는 것인데요. 공인인증서에 대한 가장 최근 신청번호와 발급용 임시번호가 필요합니다.



7) 홈페이지에서 재발급을 할 때에 필요한 정보가 있습니다. 미리 준비하셔서 한 번에 막힘없이 한국정보인증의 재발급 서비스를 이용하세요.



직접 인터넷으로 한국정보인증 홈페이지에 방문해서 인증서 관련 서비스를 이용해보시면 아시겠지만, 크게 어렵지 않습니다. 중요한 것은 중요 정보를 잊지 않고 있어야 하는데요. 생각지 못한 어려움이 있는 경우에는 고객지원센터 메뉴가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