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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증서

전자세금계산서 공동인증서 발급 간편하게 진행하기

기본적으로 개인용으로 사용하는 인증서보다 사업자용으로 사용하는 인증서에 대한 발급 비용이 높습니다. 특히 범용 인증서의 경우 꽤 비싼데요. 이럴 때에는 이용료가 싼 전자세금계산서 공동인증서 발급을 받으면 됩니다. 범용 인증서처럼 다용도 기능은 없지만, 전자세금계산서에 관한 업무를 할 때에는 수월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공동인증서에도 종류가 다양해요. 하나의 인증서로 여러 용도로 사용할 수 있는 범용 인증서가 있고, 개별 업무 전용으로 사용할 수 있는 인증서가 있죠. 은행용이나 증권용도 따로 있고요. 한국정보인증 사이트에서는 전자세금계산서 전용과 범용 인증서를 발급이 가능한데요. 사이트에 접속해서 어떻게 하면 되는지 알려드리겠습니다.



처음 사이트에 접속하면 개인 또는 사업자를 선택하는 부분이 나와요. 개인사업자, 법인사업자 부분을 보시면 전자세금계산서가 보이실텐데요. 해당 메뉴를 클릭해 주세요. 이 외에도 전자입창, 전자계약, 금융서비스에 관한 공동인증서도 발급 받을 수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사업자 전용 공동인증서 서비스 페이지에 접속했어요. 범용인증서가 메인이기 때문에 대표적으로 나타나있는데요. 간편 발급도 가능하고, 당일 바로 발급도 가능하다고 하네요. 범용은 다음에 진행하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이번에는 전자세금계산서 공동인증서를 발급 받기 "사업자 상품 전체보기"를 클릭해 주세요.



새롭게 열린 페이지를 보시면 아시겠지만, 꽤 많은 사업자 전용 공동인증서 상품이 나타났는데요. 여기서 중앙 우측에 보면 전자세금계산서용 공동인증서를 찾을 수 있어요. 국세청 전자세금계산서 발행 및 조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고 하네요.



돋보기 아이콘을 클릭하면 해당 공동인증서에 대해 좀 더 자세히 살펴볼 수 있는데요. 일단 수수료는 부가세 포함해서 4,400원이에요. 1년에 한 번씩 갱신을 해주어야 하고요. 사이트에서 발급을 진행하려면 "바로신청" 버튼을 클릭하면 돼요.



전자세금계산서 공동인증서에 대한 신청를 하는 것은 간단해요. 일단 사이트에서 볼 수 있는 약관을 읽어본 후 동의를 해주시고요. 서류 제출을 위해 방문하고자 하는 기업은행 지점이나 우체국 지점을 선택해 주세요.



사업자 전용 공동인증서를 신청할 때에는 업체명과 사업자등록번호 입력이 필요한데요. 빈 칸을 채워 넣기만 하면 돼요. 마지막으로 수수료 결제를 진행하면 신청 완료에요.



인터넷으로 신청을 했다고 해서 다 끝난 것은 아니에요. 서류를 제출해야 하는데요. 우체국이나 기업은행에 본인이 직접 방문하여 구비서류를 제출해도 되고요. 간편 발급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에는 집배원 또는 설치기사님의 방문을 요청할 수 있어요. 서류를 제출하고 나면 이메일을 통해 인증서 발급을 완료할 수 있고요.



제출해야 하는 서류는 많지 않아요. 대표자가 직접 신청하는 경우에는 공동인증서 서비스 신청서 1부, 사업자등록증 사본 1부, 사진식별 가능한 대표자 신분증 앞면 사본 1부를 제출하면 돼요. 신분증 원본은 꼭 지참해야 하고요. 여기까지 전자세금계산서 공동인증서를 발급하는 과정인데요. 하나씩 따라해 보시면 어렵지 않게 하실 수 있을 거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