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구직

근무일수 계산기 용도에 맞게 편하게 사용


경력으로 새로운 회사에 입사하거나 직장을 그만 둘 때 퇴직금 또는 실업수당을 받을 때에 날짜를 계산해야 합니다. 이럴 때 컴퓨터에 기본으로 설치되어 있는 계산기 프로그램을 이용하면 되는데요. 많은 사람들이 모르는 날짜 계산 기능을 이용하면 됩니다. 근무일수는 물론이고, 휴대폰 유지기간을 따질 때에도 요긴하게 사용할 수 있어요. 


여기에 더하여 퇴직금이나 실업급여 전용 계산기를 사용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지급 기간 및 금액, 예상 퇴직금 등을 간단하게 알아낼 수 있어요.



간편한 근무일수 계산기 바로 이용해보기.


우선 윈도우 기본 프로그램인 계산기를 이용하여 근무일수를 알아보겠습니다. 윈도우 시작 버튼을 누른 후 보조프로그램으로 이동하면 해당 프로그램을 찾으실 수 있어요. 실행해 주세요.



우리가 자주 보던 계산기 프로그램의 모습은 일반용입니다. 메뉴를 누르면 일반용 외에도 공학용, 프로그래머용, 통계용으로 변경하여 사용할 수 있고요. 마지막에서 2번째에 있는 날짜 계산을 통해 근무일수를 계산할 수도 있습니다.



이렇게 확장된 모습을 처음 보시는 분이 많을 거예요. 해당 프로그램으로 근무일수를 계산하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맨 위에 "두 날짜 간 차이 계산"을 지정하고, 시작 날짜와 끝 날짜를 입력합니다. 



현재 상태로 진행하면 2018년부터 2019년까지의 근무한 일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일 단위로 나오기도 하고, 년과 월까지 나타낼 수도 있습니다. 참고로 공휴일을 뺀 2018년 근무일수는 246일이었습니다. 2019년은 휴일이 66일이라고 하니 참고해 주세요.



이번에는 퇴직금과 실업급여 등의 전용 계산기를 이용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사람인 사이트에 제공하고 있는 계산기 기능을 이용하면 돼요.



홈페이지 하단에 보면 연봉, 퇴직금, 실업급여, 연차 등의 전용 계산기가 마련되어 있습니다.



사용하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퇴직금 계산기를 예로 들어 설명해 드릴게요. 입사일, 퇴사일, 월급, 연간상여금, 연차수당을 입력하면 자동으로 근무일수를 계산하여 예상 퇴직금을 알려줍니다.



실업급여의 경우에도 생년월일, 퇴사일, 퇴사전 3개월 월급, 입사일 등을 입력하면 자동으로 근무일수를 계산하여 월 평균 실업급여 지급 금액을 알려 줍니다.



실생활에서 요긴하게 사용할 수 있는 근무일수 계산기를 몇 가지 알려드렸는데요. 제가 알려드린 사용법을 천천히 따라 해보시고, 입력하는 공간에 정확한 값을 넣으면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으실 수 있을 겁니다. 많은 도움이 되었길 바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