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구직

자기소개서 영어로 틀리지 않고 제대로 작성하는 방법

자기소개서 영어로 작성을 할 때에는 기본적으로 철자나 문법, 날짜 등을 틀리지 말아야 합니다. 여기에 더하여 인사담당자가 읽기에 어색하거나 이해가 되지 않는 문장도 가급적 매끄럽고 간결한 문장으로 고치는 것이 좋은데요. 한글이 아닌 영어로 자기소개서를 쓰는 경우에는 어려울 수 있습니다.



이럴 때에 도움을 받을 수 있는 영문 문법 검사기를 이용해 보세요. 프로그램이기 때문에 전문가가 도와주는 경우보다는 덜할 수 있지만, 적어도 철자나 문법 등의 기본적인 부분은 발견하고 고쳐준답니다.



▲ 외국계 회사에 취업할 때 도움을 받을 수 있는 사이트가 있습니다.

바로 슈퍼루키인데요. 이곳에서 제공하는 문법 검사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사이트에 접속하면 우측에 있는 메뉴를 열어주세요.

슈퍼외국계, 한글 맞춤법 및 문법 검사기, 영어 문법 검사기, 글자수 세기, 학점 계산기, 이력서 작성이 나오는데요.

자기소개서를 영어로 작성하였다면 3번째에 있는 영어 문법 검사기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 문법 검사기를 이용하는 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단어수와 글자수가 계산되기 때문에 적절한 길이로 자기소개서를 작성할 수 있습니다.


그럼 중앙에 영어로 된 문장을 적어주세요.

그 다음 검사하기 버튼을 눌러주세요.



▲ 자기소개서의 내용을 영어 문법 검사기로 분석하면 문제가 있는 부분에 하이라이트 표시가 됩니다.

영어로 된 단어의 철자나 문장의 문법이 틀렸을 경우에 색이 칠해지는데요.


해당 하이라이트 부분을 클릭하면 틀린 이유를 알 수 있습니다.

이유 아래에는 대신 사용할 수 있는 단어가 나오기 때문에 참고하셔서 고치면 됩니다.



▲ 제가 알려드린 방법을 통해 영어로 된 자기소개서를 고치기 어려운 분이 계실겁니다.

그런 경우에는 첨삭 받으러 가기 버튼을 눌러서 1:1 코칭을 받을 수 있는데요.



저는 자기소개서 코칭을 받아보지 않았기 때문에 유료 서비스인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보통 전문가가 도와주는데 무상으로 되는 곳은 없으니 진행하신다면 알아보고 신청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