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구직

취업정보 사이트 구인구직 유용한 곳


어떤 일을 하던지 간에 정보가 가장 중요합니다. 왜냐하면 정보화 사회이기 때문에 많을수록 이익을 얻을 가능성이 높아지고, 반대로 없으면 손해볼 가능성이 높아지는데요.


구인구직을 할 때에도 그렇습니다. 어떠 취업정보사이트가 있는지 모두 알아보고, 그 중에서 좋은 곳을 제대로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직장을 구하거나 직원 및 알바를 모집할 때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곳을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취업정보사이트 구인구직 제대로 하기


▲ 첫번째 사이트 - 워크넷


이곳은 우리나라에서 가장 많이 찾는 취업정보사이트입니다. 하루에 100만명 이상이 접속한다고 하는데요. 그만큼 정보가 많아서 구인구직하기 좋습니다.


고용노동부와 한국고용정보원이 운영하는 곳이라 더욱 믿음이 가고,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오른쪽 상단에 있는 버튼으로 구직신청과 구인신청을 간단히 할 수 있습니다.



▲ 직업을 직접 찾아보세요.


다들 그러하겠지만, 학교를 졸업한 이후에 내가 원하는 직업을 찾거나 정하는 것은 어려운 일입니다. 마음처럼 쉽지 않은데요.


워크넷에 있는 한국직접정보시스템에서 관심있는 분야를 검색해보세요. 구인구직을 하는데 많은 도움이 됩니다.



▲ 두번째 취업정보사이트 - 사람인


정부에서 운영하는 워크넷을 제외하고, 그 다음으로 많이 사용하는 곳은 사람인입니다. 해당 취업정보사이트 구인구직 자료를 정말 많은데요.


대기업, 중견기업, 중소기업은 물론이고, 인재검색을 통해 사람을 채용할 때에도 매우 좋습니다. 그뿐만 아니라 자료통을 통해 양식자료를 얻을 수 있어요.



▲ 이력서/자기소개서 자료


요즘 회사에 취직하려면 이력서와 자기소개서 작성은 기본인데요. 이왕이면 잘 쓰는 것이 구인구직에 유리하겠죠?


취업정보사이트에 올려져 있는 합격자소서를 참고하시면 보고 배울 점이 많습니다.



▲ 세번째 취업정보사이트 - 인크루트


구인구직을 위해 이용하는 사이트가 많을수록 좋습니다. 채용하는 사람 입장에서는 사이트마다 공고를 올려서 많은 사람이 볼 수 있게 할 수 있고, 구직하는 사람 입장에서는 지원할 수 있는 회사를 많이 알아볼 수 있습니다.


사이트 우측에 보시면 이력서등록과 공고등록이 있으니 사용해보세요. 구인구직에 관련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데요. 연봉계산기는 기본으로 사용하셔야 합니다.



▲ 연봉이 중요합니다.


회사마다 또는 사람마다 연봉을 표현하는 방식이 다른데요. 자칫 잘못하면 의사소통이 제대로 안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모호한 경우에는 인크루트 원클릭 연봉계산기를 이용하면 정확한 값을 확인하실 수 있어요.



지금까지 3가지 취업정보사이트 구인구직 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렸는데요. 앞서 말씀드렸듯이 취업정보는 많으면 많을수록 좋습니다. 공고가 겹치는 곳은 제외하고, 여러 사이트를 이용하시는 것이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