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구직

이력서 사진 넣는법 양식별로 알아보기 ◆HWP, DOC

어떤 양식이든 작성할 때에는 꼼꼼히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  맞춤법, 띄어쓰기, 구성하는

모든 것이 딱 맞는지 살펴보세요.


■  이력서 사진 넣는법을 통해

깔끔하게 넣을 수 있습니다. 

♠  워드와 한글 양식에서 사용

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  생각보다 간단합니다. 





요즘에는 구직활동에 있어 기술적인 면도 중요하게 여겨야 합니다. 왜냐하면 구직자가 많고, 경쟁이 심하다보니 동일한 스펙의 이력서가 많기 때문인데요. 크게는 자기소개서나 면접 내용에서, 작게는 맞춤법이나 사진 등이 제대로 들어갔는지 꼼꼼히 준비하셔야 합니다. HWP와 DOC에서 이미지 넣는법을 제대로 따라 해보세요.



이력서 사진 넣는법 따라하기



▲ 아래아한글(HWP)의 경우


우리나라에서 주로 사용하는 문서형식은 아래아한글과 마이크로소프트의 워드가 있습니다. 두가지 모두 사진 넣는법은 간단한데요. HWP의 경우 먼저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력서 양식을 열고, "사진"이라고 입력된 글자를 지워주세요.




▲ 기본적인 이력서 사진 넣는법


사진을 넣을 칸을 클릭한 뒤에 메뉴에서 '입력' 버튼을 눌러주세요. 그림, 차트, 동영상 등 다양한 개체를 넣을 수 있는데요. 그림을 클릭한 후 넣길 원하는 이미지를 클릭하면 네모칸 안에 들어간답니다.




▲ 글자처럼 취급하기


빈칸 안에 이력서 사진을 정확히 넣는법은 간단합니다. 이미지 모형을 클릭한 후 메뉴에서 '그림 ▷ 글자처럼 취급'을 순서대로 클릭하면 됩니다.




▲ 결과 확인하기


이미지의 모서리 부분을 클릭한 뒤 대각선으로 크기를 조절해주세요. 이력서 양식에서 사진이 나타나지 않아서 당황하셨죠? 미리보기를 통해 사진 넣는법이 제대로 되었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워드에서 사진 넣는법


확장자가 DOC나 DOCX로 된 양식은 MS-OFFICE로 열어야 되는데요. 워드에서 사진 넣는 방법은 HWP와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삽입 ▷ 그림'을 통해 원하는 이미지을 넣어주세요.




▲ 위치 조정


이력서에 나타난 사진을 클릭한 후 '서식 ▷ 위치'를 순서대로 눌러주세요. 텍스트 배치를 정가운데로 할 수 있습니다.




▲ 텍스트 형식으로 바꾸기


표에 딱 들어맞게 하기 위해서는 '텍스트 줄 안'으로 변경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 사이즈 조절하기


마지막으로 모서리를 잡아당겨서 적당한 크기로 변경하시면 됩니다.



지금까지 2가지 문서 양식에 대한 이력서 사진 넣는법을 알려드렸는데요. 엑셀 양식을 사용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엑셀을 사용할 때에는 제가 알려드린 2번째 방식과 동일하게 하시면 돼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