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미

영화 추천 100편 및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작품 안내


세상에는 많은 영화가 있습니다. 그 중에서는 예술의 경지에 이른 것들이 많은데요. 워낙 볼거리가 많은 세상이고, 제가 태어나기도 전에 나온 작품이 많아서 만나보지 못한 작품이 많습니다. 저는 그러한 작품을 찾기 위해 여러 방법을 사용해 보았는데요. 그 중에서 재미와 작품성을 갖춘 영화를 찾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100편 중에서 제가 본 것들만 추천도 해드릴게요.



간단하게 영화 추천 100가지 이상 살펴보기.


네이버 영화 사이트에는 다양한 기능이 있어요. 대부분 어떤 작품이 괜찮은지 평점이나 후기를 보기 위해 해당 사이트를 이용하실 텐데요. 저는 명작을 찾기 위해 이용합니다. 가끔 여기에서 제공하는 다운로드 서비스를 통해 값을 지불하고 작품을 감상하기도 하죠.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좌측에 메뉴가 있는데요. 제가 가장 많이 이용하는 서비스가 2가지 있습니다. 영화 랭킹과 다운로드 인데요. 랭킹을 통해 100편 이상의 작품을 추천 받을 수 있고, 보고 싶은 작품을 다운로드 서비스를 통해 쉽게 찾아 볼 수 있습니다.



랭킹 서비스에 접속하게 되면 평점순(모든영화)를 클릭해 주세요. 날짜는 몇 달 전으로 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왜냐하면 오래된 영화일수록 많은 평가가 쌓이기 때문입니다. 평가가 많이 쌓일수록 해당 작품의 평점에 대한 신뢰도가 향상됩니다.



장르에 따라 드마라, 판타지, 공포, 모험, 스릴러, SF, 액션 등 여러 영화를 추천 받을 수 있는데요. 우선 100가지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직접 사이트를 이용해보시면 아시겠지만, 영화 추천 100편 이상도 받으실 수 있습니다. 



2019년 1월 11일 기준으로 네이버 영화 사이트에 있는 작품을 평점순으로 정렬해 보았습니다. 1위부터 10위 중에서 제가 본 작품은 2개가 있네요. 당갈과 쇼생크 탈출인데요. 당갈은 완성도가 뛰어난 인도 영화입니다. 레슬링이 저렇게 재미 있는지 처음 알았고, 가족 간의 사랑을 느낄 수 있어요. 쇼생크 탈출은 다시 볼 때마다 감회가 새로운 예술 작품이라고 할 수 있고요.



리스트에 있는 9점 이상의 영화는 높은 확률로 명작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개봉한지 얼마 안된 작품은 제외하고요. 11위부터 30위 사이에서는 제가 본 작품이 대부분이네요. 이 중에서 추천을 드리고 싶은 작품은 인생은 아름다워, 죽은 시인의 사회 입니다. 세상을 어떤 마음 가짐으로 살아야 할지 생각하게 만드는 영화입니다.



그 다음 50위까지에서는 캐스트 어웨이, 여인의 향기, 세 얼간이, 서유기를 추천하고 싶네요. 서유기와 세 얼간이, 캐스트 어웨이의 경우에는 재미도 있고, 감동도 있습니다. 여인의 향기는 명작이죠. 맹인이 된 퇴역장교와 아름다운 아가씨가 탱고 춤을 추는 명장면을 기억하는 분이 많으실 텐데요. 명장면 말고도 주인공인 퇴역장교와 대학생 간의 우정, 살면서 중요하게 여겨야 할 가치 등 직접 보시면 많은 생각이 드실 거에요.



51위에서 60위 사이에는 토이 스토리와 모노노케 히메를 추천 드리고 싶습니다. 토이 스토리의 경우에는 3편이 가장 좋다고 하지만, 저는 1편이 가장 마음에 들었습니다. 가짜 이상을 쫓던 주인공이 진짜 현실을 알게 되었을 때 충격을 받는 장면이 기억나네요. 모노노케 히메의 다른 이름은 월령공주 입니다. 일본 애니메이션을 좋아하신다면 재미있게 보실 수 있으실 거에요. 단순한 재미만 쫓는 만화가 아닌 깊은 뜻을 담은 작품입니다.



61위부터 80위에서는 재미있는 영화가 많은데요. 다크 나이트, 타이타닉, 트루먼쇼을 추천 드리고 싶네요. 제가 좋아하는 작품을 따로 말씀 드리는 것일 뿐이고, 여기에 있는 작품 모두 추천할 만한 것들 입니다. 어떤 것을 보셔도 후회하지 않으실 거에요. 



81위 부터 100위 사이에는 나 홀로 집에 2, 빌리 엘리어트, 반지의 제왕, 우리들의 일그러진 영웅을 추천 합니다. 우리들의 일그러진 영웅은 참 많은 생각을 하게 하는 작품입니다. 지금 사회에서 활보하는 엄석대는 누구일까요. 최민식이 연기한 선생님은 누구일까요. 인간 그리고 인간들에 대해 생각해보기 좋은 작품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영화 추천 100편을 드렸어요. 그 중에서 몇 가지를 뽑아 따로 추천을 드렸고요. 사람마다 선호하는 영화가 다릅니다. 그렇지만 많은 사람들이 9점 이상의 점수를 준 작품들인 만큼 어떤 것을 보셔도 크게 후회하시는 일은 없을 거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