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미

넥슨플러그 다운로드 바로설치 진행하기


메이플스토리, 마비노기, 아스가르드 등의 게임을 즐길 때 유용한 넥슨플러그 다운로드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요즘 즐겁게 하는 게임 있으신가요? 던전앤파이터, 사이퍼스, 마비노기, 테일즈위버, 이카루스, 서든어택 등을 친구와 함께 즐긴다면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있어요. 바로 넥슨플러그 인데요. 메신저라고 보시면 되는데요. 게임에 접속하지 않아도 친구와 채팅을 할 수 있어요. 

2

여기에 더불어 이벤트 정보를 알려주기 때문에 게임을 할 때 도움이 돼요. 해당 프로그램을 바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도록 링크를 준비했어요. 제가 알려드리는 대로 설치만 하면 돼요.


간단하게 해보는 넥슨플러그 다운로드 따라하기.



넥슨 게임을 즐기는 사람 중에도 이 프로그램을 몰랐던 사람이 있을 거에요. 공식 홈페이지 첫 화면에서 찾아보기 어렵거든요. 넥슨플러그는 고객센터에 있는 다운로드 페이지에서 받을 수 있어요. 아래에 링크를 클릭하면 바로 고객센터 페이지로 이동할 수 있는데요. 여기에서 '바로설치' 버튼을 눌러 주세요.


http://help.nexon.com/Download/NexonPlug



원래는 자동으로 설치 파일이 다운로드 되고 설치가 진행되는데요. 브라우저에 따라 그렇지 않을 수 있습니다. 제가 현재 사용하고 있는 크롬 브라우저에서도 아무 반응이 없네요. 이럴 때에는 왼쪽 아래에 있는 '전체보기' 버튼을 눌러주세요.



버튼을 누르면 크롬의 다운로드 페이지가 열리는데요. 여기에 보시면 넥슨플러그에 대한 다운이 막혀 있었네요. 여기서 계속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컴퓨터의 보안 때문에 이런 일이 생기는 건데요. 넥슨 공식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 받는 것이기 때문에 안전해요.



다운 받은 파일을 실행하면 설치가 진행되는데요. 우선 넥슨플러그를 설치할 폴더를 지정해야 해요. 프로그램 용량은 6MB로 크지 않아요. 하지만 게임을 설치할 수도 있으니 넉넉한 하드디스크에 있는 폴더를 지정하는 것이 나아요. 



컴퓨터 사양에 따라 다르겠지만, 설치는 금방 돼요. 제 경우에는 3초도 걸리지 않았어요. 닫기 버튼을 눌러주세요.



설치를 완료한 넥슨플러그를 실행해 보았어요. 넥슨ID 또는 일회용 로그인을 하면 돼요. 페이스북이나 구글 아이디로도 이용할 수 있으니 아이디가 없는 분들께서는 이용해 보세요.



이번 시간에는 넥슨플러그 다운로드를 쉽게 할 수 있도록 링크를 첨부했어요. 설치하는 과정에 대해서도 자세히 설명해 드렸고요. 이제 구에게 자신의 아이디를 알려주고, 메시지를 주고 받아 보세요. 그럼 게임이 더 재미있게 될 거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