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미

녹스 앱플레이어 설치 및 렉 없이 게임하기


높은 사양의 스마트폰 게임을 렉 없이 즐길 수 있게 도와주는 녹스 앱플레이어 설치를 진행해 보려고 해요.


점점 재미있는 게임이 많이 나오고 있어요. 블러드앤소울 레볼루션, 리니지M, 세븐나이츠, 오크, 킹스레이드, 미르의전설2 등 많이 있지요. 최근에 나온 게임 답게 사양도 고사양인 게임이 많아요. 최신폰이 아니면 렉 없이 즐기기 어려운데요. 이럴 때는 컴퓨터에 설치해서 사용하는 녹스 앱플레이어를 이용해보세요. 



컴퓨터 성능이 낮아도 렉을 최대한 줄일 수 있어요. 차례대로 설명해 드릴게요.


컴퓨터에서 모바일 게임을 하게 해주는 녹스 앱플레이어 설치 따라하기.


안드로이드 게임을 컴퓨터로 할 때 사용하는 프로그램이 2개 있어요. 하나는 블루스텍이고, 다른 하나는 녹스 앱플레이어에요. 둘 다 모바일 게임을 PC로 구동하기 좋은 프로그램인데요. 컴퓨터 사양이 낮은 저는 녹스를 주로 이용해요. 공식 사이트에 접속하면 인스톨 파일을 받을 수 있는데요. 홈페이지에 접속해서 알려드릴게요.



최근에 나온 버전은 녹스앱플레이서6 에요. 기능도 많고, 렉 없이 부드럽고, 호환성이 높아서 어떤 게임이든 문제 없이 진행된다고 하네요. 왼쪽에 있는 다운로드 버튼을 눌러 파일을 받아주세요. 받은 파일을 실행하면 녹스 앱플레이어 설치 진행이 시작될 거에요.



진행 시간은 컴퓨터 성능에 따라 차이가 있는데요. 제 경우에는 1분 정도 걸렸어요. 안내에 따라 다음 또는 확인 버튼만 누르면 쉽게 앱플레이어 설치를 진행할 수 있어요. 



설치가 완료되면 튜토리얼이 나와요. 녹스 앱플레이어에 대한 사용 설명서라고 보시면 되는데요. 오른쪽 위에 있는 톱니바퀴를 누르면 설정을 할 수 있어요. 톱니바퀴 왼쪽에는 테마를 변경할 수 있고요. 프로그램 우측에 배치된 아이콘들은 특수 기능인데요. 마우스를 올리면 설명이 나와요. 전체화면, 볼륨 높이기 또는 줄이기, 가상키 이용하기, 녹화하기 등 기능이 참 많네요.



녹스 앱플레이어를 실행했어요. 우리가 자주 사용하던 스마트폰과 화면이 동일해요. 스마트폰을 이용하듯이 구글 플레이 스토어를 통해 게임을 다운 받아 설치하고, 실행하면 즐길 수 있어요. 렉 줄이는 방법은 간단한데요. 앱플레이어 우측 상단에 있는 톱니바퀴 아이콘을 눌러 설정으로 들어가 주세요.



시스템 설정에서 보면 고급설정 탭이 있어요. 앱플레이어로 모바일 게임을 진행할 때 렉이 있으면 여기서 조절해주세요. 우선 그래픽 모드에서 스피드 모드로 변경해주고요. 그래도 렉이 있다고 생각되면 성능설정을 '하'로 변경해 주세요. 이렇게 해도 느리거나 게임이 끊긴다면 모바일 설정에서 태플릿을 스마트폰으로 변경하고, 가장 크기가 작은 해상도를 체크하시면 돼요.



누구나 손쉽게 할 수 있도록 녹스 앱플레이어 설치 과정을 설명해 드렸는데요. 영문이 아닌 한글로 나오기 때문에 따라하기 쉬워요. 사용법을 따로 배울 필요도 없고요. 게임 설치에 문제가 있는 분들은 APK 파일을 이용해 보세요. 특수기능에 있는 'APK 파일 설치'를 이용하면 돼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