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미

닌텐도 스위치 대난투 얼티밋 후기 및 해금 방법


저는 이번에 대난투를 닌텐도 스위치로 처음 접했는데요. 처음에는 "이게 격투게임이 맞는 건가?" 라는 의문점이 들었습니다. 기존에 하던 격투게임은 커멘트가 복잡하죠. 뒤로 하면 방어가 되고요. 


대난투는 달랐습니다. 처음에는 적응이 되지 않았습니다. 해보니까 알겠더군요. 연속기가 중요한 것이 아니다라는 것을요. 커맨드는 간단합니다. 하지만 그만큼 타이밍 맞게 치고 빠져야 합니다. 



서론이 길었는데요. 대난투 후기와 함께 케릭터 해금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닌텐도 스위치 대난투 얼티밋 재미있게 즐겨보자.


저는 해금을 하기 위해서 통상전을 주로 합니다. 1대1로 컴퓨터와 붙는 것인데요. 토너먼트도 있지만, 해금하는 데 시간이 길어질 뿐입니다. 재미있게 해금을 하기 위해서 원하는 케릭터와 스테이지를 골라주세요. 저는 피트를 주로 합니다.



상대 케릭터를 랜덤으로 지정했습니다. 그 결과 동킹콩과 맞붙게 되었는데요. 쉴드도 하고, 아이템도 쓰면서 재미있게 싸웠습니다. 마지막 장면은 동킹콩이 스피릿 볼을 먹어서 반짝 거리는 장면입니다. 


대난투에서는 스피릿 볼을 때려서 먹으면 초필살기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닌텐도 스위치 패드에서 레버를 중립으로 한 채 필살기 키를 누르면 됩니다.



※ 가장 빠른 닌텐도 스위치 대난투 얼티밋 해금 방법은 무엇일까요?

  1. 통상전으로 들어가 규칙을 스톡1 그리고 1분으로 맞춥니다.
  2. 대전이 시작하면 스테이지 밖으로 뛰어내려 빠르게 집니다.
  3. 도전자가 나타났다는 문구가 뜹니다.
  4. 도전자와 싸워서 이기면 케릭터가 추가 됩니다. (참전)
  5. 닌텐도 스위치 홈으로 가서 대난투를 끄고, 다시 켭니다.
  6. 1번부터 다시 진행합니다.


재미있게 즐기면서 하려면 저처럼 통상전을 즐기세요. 

몇 판 하다보면 도전자가 줄을 잇습니다.



동킹콩한테 초필살기를 맞있지만, 결국 우리의 피트가 이겼습니다.



도전자한테 진 경우에는 어떻게 될까요? 일단 케릭터가 추가되지 않습니다. 그렇다고 낙심하지 마세요. 


메뉴에서 "게임&기타"로 들어가면 오른쪽 아래에 "도전자의 방"이 있습니다. 해당 버튼을 누르면 도전자와 싸울 수 있습니다. 도전자한테 졌을 때 해당 아이콘이 생긴답니다.



도전을 받아 들여 류를 얻었습니다. 처음 사용하는 케릭터인 경우에는 플러스 버튼을 누른 후 기술표를 열어보세요.



그럼 각종 필살기에 대한 설명과 사용 방법을 알려줍니다. 제가 많이 이용하는 피트는 파르테나의 활, 호완 대시어퍼, 비상의 기적, 위성 가디언즈를 필살기로 가지고 있습니다. 


가장 많이 사용하는 것은 호완 대시어퍼로써, 조금 떨어져 있는 상대를 공격할 때 좋습니다. 



사이먼과 슈르크을 무찔러 참전 시켰습니다. 사이먼의 경우에는 너무 쉬워서 몇 대 맞지 않고 이겼네요.



스트리트 파이터에 나오는 류도 얻었습니다. 승룡권, 파동권, 아따따뚜겐 등을 사용할 수 있는데요. 격투게임 처럼 레버를 움직여 커멘드를 입력하면서 공격 버튼을 누르면 기술이 나갑니다. 


그냥 편하게 필살기 버튼을 사용해도 되고요. IKE를 강타하는 류의 승룡권 멋지죠?




파동권도 멋집니다. 쏘다보다 빨간색 파동권도 나옵니다.




류의 승리!!



피트 다음으로 많이 하는 네스 입니다. 리치가 짧아서 다루기는 어려운데, 강한 케릭터에요. 레버를 아래로 하면서 스매시 공격을 하면 요요를 돌립니다.



네스의 초필살기는 너무 멋집니다. 친구들과 함께 유성을 떨굽니다.



이번 시간에는 요즘 제가 재미있게 즐기고 있는 닌텐도 스위치 대난투 얼티밋에 대해 이야기 해보았는데요. 해금을 해서 많은 케릭터를 참전시키는 것은 중요합니다. 하지만 그 전에 게임을 즐기는 것이 좋겠죠? 대난투와 함께 즐거운 겨울 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