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자기기

네오스마트펜N2 사용 후기, 살까 vs 말까 비교 분석




네오스마트펜N2 사용 후기, 장단점 요약 


◎  스캐너 앱보다 낫다.
    : 사진 찍고 자료 이동하는 번거로움이 없다


■  필기 가능한 테블릿보다 낫다.
    : 글씨 잘 못쓰는 사람은 네오펜 강추!!

♠  OCR 문자 인식 능력이 뛰어나다.
    : 지금까지 사용해본 것 중 최고 ^^b


♣  가격이 비싼 편이다. 




네오스마트펜N2와 전용 플래너, 노트네오스마트펜N2와 전용 플래너, 노트


네오스마트펜N2를 만나다

교보문고에서 책(손자병법/올재) 사러 갔다가 눈길을 끄는 행사를 보았다. 네오스마트펜N2 판촉행사였다. 판매하시는 분이 펜으로 노트에 글씨를 쓰면 아이패드에 실시간으로 나타났다. 그 모습을 보고 지나가던 사람들이 모여들었다. 나 또한 그중 한 사람으로서 테스트를 해보겠다고 자진해서 나섰다.


노트에 글씨를 쓰면 족족 화면에 나타났다. ‘오 이것이 바로 내가 찾던 것이었어’라는 생각을 하게 되었다. 최근에 필기 전용기기에 대해 관심이 많던 나였다. 그래서 비보탭8 노트를 구매하여 열심히 필기하기로 했다. 하지만 화면에 직접 써야 하고 비보팀 8만의 오류(가끔 쓴 글이 위로 올라가 중첩된다.) 때문에 골치가 아팠다. 이런 고민을 날려줄 펜을 찾은 것이다.


하지만 펜의 가격이 10만 원대 중후반으로 비쌌다. 고민하던 중 전용 노트를 더 준다는 말에 구매하고 말았다. 사용해보니 꽤 만족스러웠다. 나 같이 구매를 망설이고 고민하시는 분들을 위해 간단하게 구매해야 할 이유와 구매하지 말아야 할 이유를 주관적으로 적어보도록 하겠다.



구매해야 할 이유


1. 스캐너 앱보다 낫다

요즘 스캔 어플 기능이 매우 좋다. 유료 앱을 잘 사용하지 않지만, 터보스캔이라는 스캔 어플의 성능을 맛보고 나니 바로 구매하게 되었다. 구매한 것을 절대 후회 하지 않는다. 그럼 스캔 앱으로 대신하면 되지 않을까? 네오스마트펜N2의 사용 목적은 노트에 쓴 내용을 PC에서 사용(보기, 편집, 활용)하기 위한 목적의 비중이 크기 때문이다.


터보스캔 아이폰 앱자타공인 최고의 스캐너 앱 (아이폰용)


하지만 노트에 필기하고 그걸 사진으로 찍고 메일로 보내거나 컴퓨터로 보내거나 하는 것보단, 그냥 노트에 필기만 하면 되는 것이 매우 편리하다. 하루에 한 번씩 이 일을 한다고 치면 1년에는 몇 시간을 낭비하는 것일까? 그리고 번거로움은 스트레스를 유발하므로 행복을 위해서라도 네오스마트펜N2를 쓰도록 하자.^^


네오스마트펜N2의 에버노트 연동2핸드폰에 동기화 되면 애버노트에 자동으로 들어가있다^^


2. 필기 전용 윈도우 테블릿보다 낫다.

내가 가지고 있는 윈도우 테블릿은 비보텝8 노트이다. 필기감 향상을 위해 삼성 갤럭시 전용 펜(2만5천 원정도)을 같이 사용하고 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화면에 글을 쓰려고 하니 불편하다. 내가 글씨를 못 쓰는 탓도 있지만, 글씨가 보기 좋지 못하다. 글씨 못 쓰는 사람들은 꼭 네오펜 사시길….


3. OCR 문자 인식 능력이 탁월하다. 

필기 인식 기능이 생각했던 것보다 좋다. 스캔 앱과 더불어 난 OCR 문자 인식 앱도 유료 구매했다.


OCR 문자 인식 앱ABBYY라는 회사가 OCR 분야에서 유명하다.


둘 다 써본 경험에 의하면 네오펜의 성능이 좋고 노트 내용을 변환할 때도 네오펜이 더 편하다.

왜냐하면, ocr 문자 변환 앱(Textgrabber)은 줄이 있는 노트를 제대로 인식하지 못한다. 지금은 그 문제를 해결했는지 모르겠지만, 줄이 있으면 인식이 어렵다. 가끔 책 글귀를 텍스트로 가져오고 싶을 때 사용한다.

네오펜은 줄이 있든 없든 상관 없고, 아래 이미지와 같이 글씨를 잘 못 써도 높은 인식률을 자랑한다.


네오스마트펜N2 아이폰 화면네오스마트펜N2 아이폰 화면 (필기 인식)

마지막 줄에 ‘이’ 부분만 빼고 완벽하게 인식되었다. (‘에’라고 썼었다.)



사지 말아야 할 이유

자주 손으로 글을 쓰고 노트를 스캔하는 사람에겐 강추하지만, 가끔 사용하실 분에게는 추천하지 못하겠다돈이 많다면야 상관없지만 가끔 사용할 용도라면 과소비가 아닐까 싶다. 

글씨 잘 쓰는 사람에게도 추천하지 않는다. 비보탭8 노트 중고 가격이 15만~20만 원 사이이다. 비슷한 가격임에도 불구하고 비보탭8 노트의 활용도가 압도적으로 높다.



나의 구매 이유

난 글씨를 잘 못 쓰고 자주 필기를 하므로 사용하고 있다. 사용 빈도가 낮아지면 중고로 팔 수도 있겠지만, 디자인이 예뻐서 안 팔고 계속 사용할 것 같다.



★꼭 알아야 되는 점

네오스마트펜N2은 전용 노트에 써야지만 필기 인식을 한다. 그러므로 전용노트를 꼭 사야 한다는 이야기이다. 하지만 걱정할 필요 없다. 전용노트의 가격이 저렴하여 일반 노트의 가격에 비해 거의 차이가 없다.


더 많이 사용해보고 다음에는 활용 부분에 초점을 맞춰 포스팅해보고 싶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