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자기기

10만원대태블릿pc 괜찮은 것 알려드려요. (주관적임)

 저렴한 가격인 만큼 일부 기능에 집중하시는게 좋은데요.


◎  요즘은 저가 중국산 테블릿도 잘 나와서 동영상이나 게임은 그쪽으로 가시는게 좋고요.


■  업무할 때 사용하실 10만원대태블릿pc 찾고 계시다면 윈도우 계열이 괜찮습니다.


♠  주용도로는 기랑 오피스 활용이실텐데요.


♣  알아보시면 아시겠지만 와콤기능 제품을 10만원대에 구매하기는 어렵습니다. 같이 알아보시죠. 





컴퓨터, 스마트폰만으로는 모자라는 2%를 채우기 위해 태블릿을 많이 사용하시는데요. 저도 지금까지 4개의 태블릿을 사용했었습니다. 아이패드를 가지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추가로 테블릿PC를 알아보고 구매한 적도 있었는데요. 그때 엄청 고민했습니다.  그 고민 끝에 내린 결정에 대해 이야기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테플릿은 OS별로 아이패드 계열 / 안드로이드 계열 / 윈도우 계열이 있는데요. 원하시는 용도로 따져본다면 동영상 감상 / 업무용(필기, 오피스) / 게임용 / 그냥 인터넷용 등으로 나뉩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아이패드를 가지고 있었고 매우 만족하고 있었기 때문에 추가로 태블릿을 구매할 생각을 하지않고 있었는데요. 하지만 주위에서 갤럭시 노트로 필기하는 모습을 보니 필기용 태블릿을 갖고 싶더라고요.


사용하고 있는 아이패드 에어2는 필기 기능이 없는 것 빼고는 완벽하기 때문에 전 오로지 필기용도에만 집중하였습니다. 그리고 앞에 나열한 다양한 용도에 관해 말씀드리자면 요즘 태플릿은 성능이 좋아져서 동영상 감상, 인터넷으로 사용하기에 부족한 기기는 거의 없습니다. 이정도를 원하시면 중국산 저가 테블릿pc도 좋은거 많아요.


게임면에서 생각해본다면 전 아이패드를 추천드려요. 고퀄리티 게임이 많습니다. 10만원대태블릿pc 찾으시니 아이패드2 중고로 알아보시면 될것 같아요. 오피스 같은 경우에는 오피스를 제대로 구현하는 윈도우 태블릿이 좋은데요. 그래서 전 필기 기능과 오피스가 탑재된 윈도우 태블릿을 사기로 마음 먹었습니다.


좀 알아보면 잘 아시겠지만 10만원대태블릿pc에서 눈 씻고 찾아봐도 제대로된 필기 기능(와콤)과 오피스 내장인 것을 찾을 수 없습니다. 특히 정품(신품)은 더더욱 힘들고요. 그래서 제가 찾은 방법은 비보탭 노트8 중고입니다. 중고나라에서 형성된 비보탭 노트8의 중고가 시세를 보면 10만원 중반에서 후반대 입니다. 싸게 사면 15만원까지 가능할 것 같네요. 정품가격은 30만원정도 할꺼에요.


비보탭을 이용하시면 필기도 왠만큼 되고 오피스랑 윈도우도 들어있고 정말 좋은데요. 제가 아이패드를 많이 사용해서 그런지 기기 자체가 좀 부실해 보이더라고요. 좀 만지면 망가질 것 같고 갑자기 터치가 안되는 경우도 있고.. 갑자기 터치가 안되는 경우는 쉽게 해결할 수 있는데요. 기기를 사용하는데 공부가 필요하니 좀 피곤하죠.


하지만 이정도 가격에 이정도 성능과 기능을 가지고 있는 10만원대태블릿pc은 없습니다. 추가적으로 말씀드리자면 동영상도 잘되고 좋은데 윈도우 계열이기 때문에 게임이 별로 없습니다. 게임을 하고 싶으신 분들은 아이패드나 안드로이드 계열 테블릿을 사용하시는게 좋아요. 그럼 제 경험담은 여기까지고 잘 고민하셔서 좋은 기기 선택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