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구직

증명사진 만들기 및 인화 간편하게 하기

요즘에는 스마트폰 카메라의 성능이 매우 좋아졌습니다. 


◎  누구나 마음에 드는 사진을

손쉽게 찍을 수 있게 되었는데요.


■  증명사진 만들기를 쉽게

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  포토샵 같은 프로그램을

할 줄 몰라도 괜찮아요.


♣  익숙해지면 금방합니다. 






최근 해외여행을 가려고 준비하고 있는데 여권이 만료되었더라고요. 때마침 증명사진도 필요해서 직접 촬영을 하고 인터넷으로 인화를 해보았습니다. 배송비를 포함해서 3500원밖에 안 들었는데요. 배경제거가 가장 어려운 부분이긴한데, 배경을 제거하는 프로그램을 사용하니 간단하게 처리할 수 있었습니다.



증명사진 만들기 그리고 인화하기


1) 촬영하기

스마트폰을 이용해서 만들어보겠습니다. 물론 퀄리티 높은 증명사진을 찍고 싶다면 고급 카메라를 이용하시면 좋은데요. 그렇지 않다면 집에 있는 스마트폰으로도 충분해요. 배경은 최대한 단색인 것으로 해야 만들기 간편합니다. 저는 냉장고 옆면을 이용했는데요. 흰색 도화지를 벽에 붙이고 찍는 것도 좋습니다. 



2) 사진배경을 제거하기

포토샵이나 김프와 같은 이미지 편집 프로그램을 활용할 줄 안다면 증명사진 만들기를 쉽게 하실 수 있는데요. 그렇지 않다고 해도 Background Bunrner 사이트를 이용하시면 무료로 배경없는 이미지 만들기를 할 수 있습니다. 방금 찍은 이미지를 업로드 해주세요.



▲ 사용법은 간단합니다.

①번을 클릭한 후 왼쪽에 있는 이미지에서 배경 부분을 지우듯이 클릭한 채로 문지르면 됩니다. ②번은 사람이나 물체를 문지르면 되겠죠? 오른쪽에 있는 이미지처럼 배경이 깔끔하게 지워졌다면 Finish를 눌러주세요.



▲ 증명사진 다운받기

배경이 없는 사진 만들기를 완료했다면 다운을 받아야 하는데요. 다운을 받는 것은 무료지만, 회원가입을 해야 합니다. 구글아이디가 있으면 회원가입 절차 없이 버튼 클릭 한 번으로 가입과 로그인을 할 수 있습니다. 배경사진을 바꾸고 싶으면 ②번을 누르고, 좀 더 세밀하게 수정하고 싶다면 ③번을 이용하세요.



3) 인터넷으로 사진인화하기

저는 스마일켓을 이용했는데요. 방금전에 만든 이미지를 업로드하면 2~3일 뒤에 인화된 증명사진을 받을 수 있습니다. 보통 인터넷으로 인화하는데 1000원 정도 하는데요. 잘 찾아보시면 800원에 인화할 수 있는 곳도 있답니다.



여권사진은 규정이 있습니다.

지금까지 증명사진 만들기 방법을 알려드렸는데요. 혹시 여권사진 만들기를 알아보신다면 규정을 잘 지켜야 합니다. 외교부 여권안내 홈페이지를 방문하면 자세하게 나와있으니 참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