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주

제주항공 수화물 규정 명확하게 파악하기


제주항공 수화물 규정을 미리 알고 있어야 기내에 휴대할 물건과 탁송 위탁을 해야 할 물건을 구분할 수 있고, 크기와 중량을 어느 정도로 해야 할지 정할 수 있습니다. 정해진 사이즈와 크기가 있고, 가지고 탈 수 있는 물건이 정해져 있기 때문에 이에 맞지 않으면 탑승을 할 때 문제가 발생할 수 있는데요. 이해하기 쉽도록 자세하게 설명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한눈에 보는 제주항공 수화물 규정 살펴보기


▲ 기내에 휴대 가능한 수화물 안내입니다.

일단 기내에 가지고 갈 수 있는 물건은 소형 가방, 외투 등의 의류, 소형 디지털 기기, 적량의 도서, 모포 및 덮게 등이 있습니다. 이 물건들을 담고 있는 케리어나 가방의 경우에는 3면의 총합이 115cm 이어야 하고, 제주항공의 규정에 따라 각 면의 최대 허용 길이는 가로 55, 높이 20, 세로 40 센치미터 이하를 준수해야 합니다.



▲ 위탁 수화물에 대한 수수료

규정에 따르면 기내 휴대 가능 수화물을 제외한 나머지는 위탁으로 처리해야 합니다. 무개와 갯수에 따라 요금이 달라지는데요. 제주항공에서는 승객 편의에 도움이 되는 휠체어나 유모차의 경우에는 수수료가 발생하지 않습니다.


수화물의 무게는 규정상 최대 23kg 까지 가능하고 초과할 경우에는 분리하여 포장해야 합니다.



▲ 도어사이드 서비스 안내

시간적 여유가 없는 경우에는 제주항공의 우선 수화물 서비스를 이용하는 것도 좋습니다.

일정 요금을 지불하면 최초 수화물 기준 20번 째 이내로 물건을 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위탁 수화물이 있습니다.

국내선, 국제선, 미주노선에 따라 그리고 정규운임, 할인운임, 특가운임 등의 제주항공 이용 서비스에 따라 무료로 위탁할 수 있는 수화물이 있는데요. 규정에 나와있는 크기와 무게, 허용개수를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 무상으로 실을 수 있는 수화물의 허용량을 넘기면 초과 수화물이 됩니다.

이에 따른 요금 규정을 참고해 주세요. 이용하는 제주항공 노선에 따라 금액이 달라집니다.



▲ 스포츠 용품, 악기 등은 특수 수화물 규정을 따라야 합니다.

3면의 합이 277cm 이하여야 하고, 무게는 32kg 이하여야 되는데요.

스포츠 용품의 경우에는 무료 허용량과는 무관하게 추가 운임이 부과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 골프와 악기는 그에 맞는 규정이 따로 있습니다.

악기는 보통 가격이 비싸고 파손 위험이 있을 수 있기 때문에 철저한 포장이 필요합니다.



지금까지 제주항공을 이용할 때 꼭 알아야 하는 수화물 규정을 알려드렸는데요.

해당 내용은 시기와 회사 정책에 따라 변동이 있을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용하기 전에 항공사에 명확하게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